직장인 10명 가운데 6명은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오늘의 유머'를 사용하는 직장인이 가장 많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직장인 81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66.3%(542명)는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13일 밝혔다.
직장인이 애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1위는 '오늘의 유머'(25.7%)였으며, '일간베스트 저장소'(20%), '디시인사이드 갤러리'(17.3%), '뽐뿌'(16.6%), '클리앙'(9.5%), '루리웹닷컴'(4.4%), '엠엘비파크'(3.9%)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직장인은 평균 1.9개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하고 있으며, 하루에 15∼30분투자하는 직장인이 28.8%로 가장 많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에 1시간 이상(28.4%), 30분∼1시간(22.1%)을 소비하는 직장인도 많았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접속하는 시간은 '업무 도중 틈틈이'가 38%로 가장 많았고,'잠들기 전'(27.3%), '출퇴근 길'(18.3%), '점심시간'(9.4%), '아침 기상 직후'(4.6%) 순이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이유로는 '자투리 시간소비'(33.8%), '트렌드를따라가기 위해'(29.5%), '스트레스 해소'(14.4%), '같은 생각을 가진 불특정 다수를모으기 쉬워서'(11.5%) 등을 꼽았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취업포털 커리어는 직장인 81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66.3%(542명)는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13일 밝혔다.
직장인이 애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1위는 '오늘의 유머'(25.7%)였으며, '일간베스트 저장소'(20%), '디시인사이드 갤러리'(17.3%), '뽐뿌'(16.6%), '클리앙'(9.5%), '루리웹닷컴'(4.4%), '엠엘비파크'(3.9%)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직장인은 평균 1.9개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하고 있으며, 하루에 15∼30분투자하는 직장인이 28.8%로 가장 많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에 1시간 이상(28.4%), 30분∼1시간(22.1%)을 소비하는 직장인도 많았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접속하는 시간은 '업무 도중 틈틈이'가 38%로 가장 많았고,'잠들기 전'(27.3%), '출퇴근 길'(18.3%), '점심시간'(9.4%), '아침 기상 직후'(4.6%) 순이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이유로는 '자투리 시간소비'(33.8%), '트렌드를따라가기 위해'(29.5%), '스트레스 해소'(14.4%), '같은 생각을 가진 불특정 다수를모으기 쉬워서'(11.5%) 등을 꼽았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