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DEA' 디자인 공모전 5년 연속 최다 수상

입력 2013-07-02 10:03  

OLED TV 로고 등 금상 5개, 85인치 UHD TV 등 동상 4개

삼성전자[005930]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3'에서 금상 5개, 동상 4개 등 총 9개의 상을 받아 최다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1980년 시작된 IDEA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의 창의성과 혁신성을 심사의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다.

삼성전자는 IDEA 디자인 공모전에서 지난 2009년부터 5년간 최다 수상 기업으로뽑혔으며, 2004년부터 10년 연속 Ƌ년간 수상 누계 1위 기업'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금상을 받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로고는 그 중심에 다양한 색상을 발산하는 원을 그려넣어 자연색에 가까운 OLED TV의 특성을 반영해 높은 평가를받았다.

이와 함께 혈액검사기는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을 적용하고 부품과 기계의 움직임을 간소화해 동작 오류를 최소화했다는 것이 금상을 받은 이유라고 삼성전자는설명했다.

나머지 금상 3개를 차지한 주인공은 콘셉트 프린터 ▲ 오리가미(Origami) ▲ 클립(Clip) ▲ 메이트(Mate)다.

'오리가미'는 재생용지를 사용해 종이접기 방식으로 프린터 본체를 만든 친환경제품이고, '클립'과 '메이트'는 각각 클립과 패널만을 이용해 프린트 외관을 쉽게완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프레임 안에 화면이 떠있는 듯한 구조의 ྑ인치 UHD TV', 사용자 편의에 맞게 자동으로 가로·세로 모드를 지원하는 '풀HD 모니터 SC750', 세탁물 특성에 따라 간격을 조정하는 빨래건조대 '위디(Widy)', 음식물에 소금을 넣기 전 소금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고안된 소금통 '맘마(Mamma)' 등 4개 제품이 동상을 받았다.

삼성전자 디자인 경영센터장 윤부근 사장은 "이번 수상 결과는 삼성전자의 디자인 경영과 인재 양성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삼성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IDEA 2013 시상식은 오는 8월 21일(현지시각)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