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003490]은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매출 2조8천384억원, 영업손실 508억원, 당기순손실 3천58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발표했다.
영업손실을 낸 것은 지난해 4분기 이후 세 분기 연속이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3조1천470억원보다 9.8% 감소했다.
대한항공은 국내발 여객·화물 수요는 늘었지만, 엔저 현상과 한반도 정세의 영향으로 해외발 수요가 급감한 탓에 매출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여객 부문은 한국발 수송객과 환승 승객이 각각 4%, 5% 증가했지만 일본 등 해외발 수송객이 12% 감소해 전체 수송객이 전년 동기보다 6% 줄었다.
화물 부문은 한국발 수송량이 2% 증가했으나 환적화물 수송량이 1% 감소해 전체수송량은 2.1% 줄었다.
원화가치 하락에 따른 외화환산 차손이 2천610억원 발생해 당기순손실 폭이 커졌다.
대한항공은 3분기에는 여객부문과 화물부문에서 수익성을 강화하고 시장을 개발하는 노력을 적극적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영업손실을 낸 것은 지난해 4분기 이후 세 분기 연속이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3조1천470억원보다 9.8% 감소했다.
대한항공은 국내발 여객·화물 수요는 늘었지만, 엔저 현상과 한반도 정세의 영향으로 해외발 수요가 급감한 탓에 매출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여객 부문은 한국발 수송객과 환승 승객이 각각 4%, 5% 증가했지만 일본 등 해외발 수송객이 12% 감소해 전체 수송객이 전년 동기보다 6% 줄었다.
화물 부문은 한국발 수송량이 2% 증가했으나 환적화물 수송량이 1% 감소해 전체수송량은 2.1% 줄었다.
원화가치 하락에 따른 외화환산 차손이 2천610억원 발생해 당기순손실 폭이 커졌다.
대한항공은 3분기에는 여객부문과 화물부문에서 수익성을 강화하고 시장을 개발하는 노력을 적극적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