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노선 항공료 담합 혐의로 미국에서 승객들에게 집단소송을 당한 대한항공[003490]이 지난달 초 6천500만 달러(약 727억원)를지급하기로 원고 측과 합의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0년 1월 1일부터 2007년 8월 1일 사이 미국에서 미국-한국노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현금 3천900만달러와 2천600만달러 상당의 상품권을제공하기로 합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020560]의 미주노선 항공료 짬짜미 재판 절차는 마무리됐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2011년 2천100만달러 배상에 합의한 바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반독점법 위반 혐의로 미국 법무부로부터 각각 3억달러와 5천만달러의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담합 추정 기간인 2000년 1월 1일∼2007년 8월 1일 미국에서 대한항공 항공권을구입한 사람은 10월 25일까지 집단소송에서 탈퇴하지 않으면 증빙 기록과 화해 혜택을 요청하는 청구서를 내고 합의금을 분배받을 수 있다. 개인당 배상금은 항공권 액수와 집단소송 참가자 수에 따라 달라진다.
자세한 진행상황은 집단소송을 낸 승객 모임 홈페이지(koreanairpassengercas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현지 법원은 12월 2일 심리를 열어 합의를 최종 승인할 예정이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대한항공은 "지난 2000년 1월 1일부터 2007년 8월 1일 사이 미국에서 미국-한국노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현금 3천900만달러와 2천600만달러 상당의 상품권을제공하기로 합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020560]의 미주노선 항공료 짬짜미 재판 절차는 마무리됐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2011년 2천100만달러 배상에 합의한 바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반독점법 위반 혐의로 미국 법무부로부터 각각 3억달러와 5천만달러의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담합 추정 기간인 2000년 1월 1일∼2007년 8월 1일 미국에서 대한항공 항공권을구입한 사람은 10월 25일까지 집단소송에서 탈퇴하지 않으면 증빙 기록과 화해 혜택을 요청하는 청구서를 내고 합의금을 분배받을 수 있다. 개인당 배상금은 항공권 액수와 집단소송 참가자 수에 따라 달라진다.
자세한 진행상황은 집단소송을 낸 승객 모임 홈페이지(koreanairpassengercas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현지 법원은 12월 2일 심리를 열어 합의를 최종 승인할 예정이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