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400억원 규모 '밤콩교량 프로젝트'
GS건설[006360]이 베트남 남부 하우강을 횡단하는 약 2천400억원 규모의 교량 공사를 따냈다.
GS건설은 베트남 교통부 산하 꾸롱공사가 발주한 '밤콩교량 프로젝트'를 수주해지난 5일 현지에서 계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수출입은행의 대외경제협력기금이 지원하는 이 프로젝트는 총 공사금액이 2천394억원으로 GS건설과 한신공영[004960]이 공동으로 공사를 맡게 된다. GS건설의지분율은 공사금액 1천915억원에 해당하는 80%이다.
밤콩교량은 베트남 남부 밤콩 지역의 하우강을 횡단하는 연장 2.97㎞의 사장교로 지어진다. 특수 교량 기술의 척도로 평가되는 주경간(주탑과 주탑 사이 거리)이450m에 달해 베트남에서 두 번째로 길다. 베트남 최초로 경관성을 고려한 H형 주탑을 적용해 지역의 상징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밤콩교량이 완공되면 베트남 최대 곡창지대인 메콩 삼각주 지역까지 최단거리교통망이 구축돼 화물 운송 시간이 최대 3시간 단축될 전망이다.
GS건설은 목포대교, 여수대교 등 다수의 사장교를 시공한 경험과 기술력을 활용해 밤콩교량을 2017년 9월 준공할 계획이다.
GS건설은 현재 하노이-하이퐁 고속도로, 하노이 빈틴교량, 호찌민 TBO 도로, 호찌민 지하철을 시공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냐베 신도시 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등 베트남 곳곳에서 도로, 철도, 교량, 주택 사업을 펼치고 있다.
ykhyun1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GS건설[006360]이 베트남 남부 하우강을 횡단하는 약 2천400억원 규모의 교량 공사를 따냈다.
GS건설은 베트남 교통부 산하 꾸롱공사가 발주한 '밤콩교량 프로젝트'를 수주해지난 5일 현지에서 계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수출입은행의 대외경제협력기금이 지원하는 이 프로젝트는 총 공사금액이 2천394억원으로 GS건설과 한신공영[004960]이 공동으로 공사를 맡게 된다. GS건설의지분율은 공사금액 1천915억원에 해당하는 80%이다.
밤콩교량은 베트남 남부 밤콩 지역의 하우강을 횡단하는 연장 2.97㎞의 사장교로 지어진다. 특수 교량 기술의 척도로 평가되는 주경간(주탑과 주탑 사이 거리)이450m에 달해 베트남에서 두 번째로 길다. 베트남 최초로 경관성을 고려한 H형 주탑을 적용해 지역의 상징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밤콩교량이 완공되면 베트남 최대 곡창지대인 메콩 삼각주 지역까지 최단거리교통망이 구축돼 화물 운송 시간이 최대 3시간 단축될 전망이다.
GS건설은 목포대교, 여수대교 등 다수의 사장교를 시공한 경험과 기술력을 활용해 밤콩교량을 2017년 9월 준공할 계획이다.
GS건설은 현재 하노이-하이퐁 고속도로, 하노이 빈틴교량, 호찌민 TBO 도로, 호찌민 지하철을 시공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냐베 신도시 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등 베트남 곳곳에서 도로, 철도, 교량, 주택 사업을 펼치고 있다.
ykhyun1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