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FTA무역종합지원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구축한 '온라인 FTA 콜센터 1380(www.fta1380.or.kr)'을 8일부터본격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지난 6월 개통한 'FTA 1380 콜센터'의 인터넷 상담 서비스로 협정·업종·애로사항별 FTA 전문가가 배치돼 중소기업의 FTA 활용을 돕게 된다.
또 FTA 협정문 세부내용, 관세율, 원산지 기준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해 중소기업의 정보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무협은 전망했다.
무협 관계자는 "이번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정보량이 많은 인터넷 상담과 피드백이 빠른 전화 상담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FTA무역종합지원센터는 관세청·중소기업청 등 유관기관의 FTA 지원사업 정보를통합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 개발해 내달 말 선보일 예정이다.
luc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이 시스템은 지난 6월 개통한 'FTA 1380 콜센터'의 인터넷 상담 서비스로 협정·업종·애로사항별 FTA 전문가가 배치돼 중소기업의 FTA 활용을 돕게 된다.
또 FTA 협정문 세부내용, 관세율, 원산지 기준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해 중소기업의 정보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무협은 전망했다.
무협 관계자는 "이번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정보량이 많은 인터넷 상담과 피드백이 빠른 전화 상담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FTA무역종합지원센터는 관세청·중소기업청 등 유관기관의 FTA 지원사업 정보를통합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 개발해 내달 말 선보일 예정이다.
luc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