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계열 철강사인 현대제철[004020]과 현대하이스코[010520]가 17일 오전 이사회를 열어 일부 사업부문의 합병안을 안건에 올리고 논의에 들어갔다.
철강업계에 따르면 두 회사는 이날 각각 열린 이사회에서 현대하이스코의 핵심사업인 자동차 강판 부문을 분할해 현대제철에 합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현재는 현대제철이 용광로에서 쇳물을 뽑아 열연강판을 만들면 현대하이스코가이를 가공해 자동차 강판(냉연)을 제조하는 분업 구조를 갖고 있다.
이번 회사 분할·합병건이 성사되면 현대제철은 자동차 강판의 일관생산 체제를갖춰 원가 절감은 물론 3고로 건설 등으로 늘어난 부채 경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합병 후 현대하이스코는 석유·가스 수송 파이프라인 등에 쓰이는 강관 사업에집중하게 된다.
현대하이스코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두 회사의 합병 가능성이 높지만 일부 반대목소리 등 변수도 있어 이사회가 끝나봐야 결과를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luc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철강업계에 따르면 두 회사는 이날 각각 열린 이사회에서 현대하이스코의 핵심사업인 자동차 강판 부문을 분할해 현대제철에 합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현재는 현대제철이 용광로에서 쇳물을 뽑아 열연강판을 만들면 현대하이스코가이를 가공해 자동차 강판(냉연)을 제조하는 분업 구조를 갖고 있다.
이번 회사 분할·합병건이 성사되면 현대제철은 자동차 강판의 일관생산 체제를갖춰 원가 절감은 물론 3고로 건설 등으로 늘어난 부채 경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합병 후 현대하이스코는 석유·가스 수송 파이프라인 등에 쓰이는 강관 사업에집중하게 된다.
현대하이스코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두 회사의 합병 가능성이 높지만 일부 반대목소리 등 변수도 있어 이사회가 끝나봐야 결과를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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