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송에 이어 향수 출시…"2015년까지 미각·촉각 개발할 것"
기아자동차[000270]는 28일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을 후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아 향'(KIA Fragrance)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기아차는 이날 오전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미디어 설명회를 열고 기아 향을 공개했다. 이는 시각·청각·후각 등 오감을 활용해 기아차를 체험하도록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인 '오감브랜딩'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기아차는 앞으로 신차 공조시스템에 기아 향을 적용하는 등 오감을 통한 브랜드감성 체험에서 한 발짝 더 나가 차량 제품에도 브랜드 속성을 담아낼 계획이다.
세련되고 우아한 가죽 느낌의 기아 향은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아르마니 코드',버버리의 '브릿 골드' 등을 개발한 세계적인 조향사 앙투앙 리(Antoine Lie)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활력 넘치고(Vibrant), 믿을 수 있으며(Reliable), 독특한(Distinctive) 브랜드속성을 반영했다고 업체는 전했다. 향수와 실내용·차량용 방향제 등 3가지 타입이있고 11월 중순부터 쇼룸, 서비스센터 등에서 시향할 수 있다.
또 대형마트와 브랜드 컬렉션 숍(www.shop-kia.com)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또 지난 3월 배포한 브랜드 송 '기아인의 도래'(Advent of the Kians)를 재즈·록·보사노바 등 6가지 버전으로 편곡해 TV광고에 내보내고 이 곡을 기반으로 한 고유의 차량 전장음·주행음 등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기아차의 관계자는 "오는 2015년까지 미각·촉각으로 오감 요소를 확대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고객들과 감성적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eugeni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기아자동차[000270]는 28일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을 후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아 향'(KIA Fragrance)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기아차는 이날 오전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미디어 설명회를 열고 기아 향을 공개했다. 이는 시각·청각·후각 등 오감을 활용해 기아차를 체험하도록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인 '오감브랜딩'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기아차는 앞으로 신차 공조시스템에 기아 향을 적용하는 등 오감을 통한 브랜드감성 체험에서 한 발짝 더 나가 차량 제품에도 브랜드 속성을 담아낼 계획이다.
세련되고 우아한 가죽 느낌의 기아 향은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아르마니 코드',버버리의 '브릿 골드' 등을 개발한 세계적인 조향사 앙투앙 리(Antoine Lie)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활력 넘치고(Vibrant), 믿을 수 있으며(Reliable), 독특한(Distinctive) 브랜드속성을 반영했다고 업체는 전했다. 향수와 실내용·차량용 방향제 등 3가지 타입이있고 11월 중순부터 쇼룸, 서비스센터 등에서 시향할 수 있다.
또 대형마트와 브랜드 컬렉션 숍(www.shop-kia.com)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또 지난 3월 배포한 브랜드 송 '기아인의 도래'(Advent of the Kians)를 재즈·록·보사노바 등 6가지 버전으로 편곡해 TV광고에 내보내고 이 곡을 기반으로 한 고유의 차량 전장음·주행음 등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기아차의 관계자는 "오는 2015년까지 미각·촉각으로 오감 요소를 확대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고객들과 감성적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eugeni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