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고 시대 방향 제시"…2013 한국광고대회

입력 2013-11-08 15:06  

안건희 이노션 대표·이시혁 SK플래닛 전무 등 14명 포상대한민국광고대상 7개 부문 44개 수상작 시상

한해 광고계를 총결산하는 񟭍 한국광고대회'가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1천여명의 광고인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광고협회의 이순동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보다 참신하고다양한 크리에이티브적 시도를 통해 광고계 발전을 도모하고 새로운 변화에 적응할수 있는 대처방안을 광고인들이 함께 찾자"고 제안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2차관이 주재한 유공 광고인에 대한 정부 포상에서는 안건희 이노션월드와이드 대표(동탑산업훈장)와 이시혁 SK플래닛 전무(산업포장)를 비롯해 14명이 수상했다.

뒤이어 'Be Smart, More Creative'라는 주제로 열린 기념콘퍼런스에서는 '신광고 시대'의 광고환경 변화에 대한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

한신대 최환진 교수가 '신광고시대, 새로운 가치의 모색', 한양대 심성욱 교수는 '신광고시대, 새로운 표준을 말하다'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광고산업의 급변하는환경을 진단하고 나아갈 방향을 모색했다.

올해 대한민국광고대상 7개 부문에서 선정된 44개 수상작과 우수 광고모델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부문별 대상 수상작은 ▲ 디자인부문의 야생생물관리협회 '테이프 포 와일드라이프'(이노션월드와이드) ▲ 영상부문의 현대자동차 쏘나타 '빗방울'(이노션월드와이드) ▲ 옥외부문의 삼성생명 '생명의 다리'(제일기획) ▲ 온라인부문의 대한항공'어디에도 없던 곳 인도양으로'(HS애드) ▲ 인쇄부문의 LG전자 '스타일러 없었으면짜증 좀 났을거다'(HS애드) ▲ 통합미디어부문의 코웨이[021240] '물성장 프로젝트'(제일기획) ▲ 프로모션부문의 현대자동차 쏘나타 브랜드필름 '터처블 뮤직시트'(이노션월드와이드) 등 7개다.

광고 모델상은 KT 올레 올아이피 광고에서 경쾌한 CM송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남매 듀오 악동뮤지션에게 돌아갔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