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042660]은 미국 스콜피오 탱커(Scorpio Tankers)사로부터 30만t급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5척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총 수주액은 약 5억 달러에 이르며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16년 상반기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은 길이 336m, 폭 60m의 크기로, 30만t의 원유를 수송할 수 있으며 고효율 엔진과 각종 연료절감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선박이다.
스콜피오 탱커사는 자사 최초로 발주한 초대형 원유 운반선을 대우조선해양에발주, 그동안 여러 척의 선박 건조계약을 체결했던 신뢰관계를 드러내기도 했다.
대우조선해양이 30만t급 이상의 초대형 원유운반선을 수주한 것은 작년 1월 이후 1년 11개월 만으로, 선복량 과잉으로 침체됐던 시황 속에서도 친환경 엔진 기술을 개발해 온 끝에 계약을 따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130억 달러라는 수주 목표를 세웠던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까지 약 125억 달러 상당(척수로는 49척)의 선박 및 해양플랜트 건조 계약을 체결하며 목표액의96%가량을 달성했다.
prayerah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총 수주액은 약 5억 달러에 이르며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16년 상반기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은 길이 336m, 폭 60m의 크기로, 30만t의 원유를 수송할 수 있으며 고효율 엔진과 각종 연료절감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선박이다.
스콜피오 탱커사는 자사 최초로 발주한 초대형 원유 운반선을 대우조선해양에발주, 그동안 여러 척의 선박 건조계약을 체결했던 신뢰관계를 드러내기도 했다.
대우조선해양이 30만t급 이상의 초대형 원유운반선을 수주한 것은 작년 1월 이후 1년 11개월 만으로, 선복량 과잉으로 침체됐던 시황 속에서도 친환경 엔진 기술을 개발해 온 끝에 계약을 따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130억 달러라는 수주 목표를 세웠던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까지 약 125억 달러 상당(척수로는 49척)의 선박 및 해양플랜트 건조 계약을 체결하며 목표액의96%가량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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