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011200]은 1만 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6척의 용선(傭船)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상선은 영국 선주인 조디악으로부터 2016년부터 12년간 컨테이너 6척을 빌려 아시아∼미주 동안에 투입할 계획이다. 선박 건조는 대우조선해양[042660]이 맡는다.
이번 계약으로 현대상선 컨테이너선의 초대형화가 가속할 전망이다.
현대상선은 내년에 1만3천100TEU급 선박 5척을 받아 아시아∼유럽 노선에서 모두 10척의 동급 컨테이너선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계약한 6척을 합치면 2016년에는 1만TEU급 이상 선박이 16대로 늘어난다.
현대상선은 2015년 파나마운하 확장 공사가 끝나면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운하로다닐 수 있어 1만 TEU급 컨테이너를 확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주 동안에 대형선을 투입하면 미주 서안에서 동안으로 육상 운송하던 것과 비교해 운송단가가 낮아질 것이라고 현대상선은 예상했다.
현대상선은 "이번 용선계약으로 주력 컨테이너선이 1만TEU급으로 높아져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현대상선은 영국 선주인 조디악으로부터 2016년부터 12년간 컨테이너 6척을 빌려 아시아∼미주 동안에 투입할 계획이다. 선박 건조는 대우조선해양[042660]이 맡는다.
이번 계약으로 현대상선 컨테이너선의 초대형화가 가속할 전망이다.
현대상선은 내년에 1만3천100TEU급 선박 5척을 받아 아시아∼유럽 노선에서 모두 10척의 동급 컨테이너선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계약한 6척을 합치면 2016년에는 1만TEU급 이상 선박이 16대로 늘어난다.
현대상선은 2015년 파나마운하 확장 공사가 끝나면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운하로다닐 수 있어 1만 TEU급 컨테이너를 확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주 동안에 대형선을 투입하면 미주 서안에서 동안으로 육상 운송하던 것과 비교해 운송단가가 낮아질 것이라고 현대상선은 예상했다.
현대상선은 "이번 용선계약으로 주력 컨테이너선이 1만TEU급으로 높아져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