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포조선[010620]이 최근 LPG 운반선 2척을수주했다.
현대미포조선은 26일 싱가포르 이스턴 퍼시픽사와 1억200만 달러 규모의 3만 8천㎥급 LPG 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최대 2척의 선박에 대한 옵션을 포함해 조만간 추가 수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현대미포조선이 수주한 선박은 길이 180m, 너비 28.4m, 높이 18.2m 규모로, 2016년 3월부터 건조에 들어가 2017년 3월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LPG 운반선은 강한 휘발성과 인화성을 가진 화물의 특성상 화재나 폭발사고를막을 수 있는 높은 기술력이 있어야 한다.
이에 현대미포조선은 영하 최대 50도에서도 견딜 수 있는 저온용 강철로 제작된화물창을 탑재하고, 고도의 용접 기술과 함께 최첨단 건조 공법을 적용할 계획이다.
싱가포르 현지에서 열린 계약식에는 현대미포조선 최원길 사장과 이스턴 퍼시픽사의 크누트 에스텐센 영업총괄 이사가 참석했다.
현대미포조선 관계자는 "LPG 운반선은 전 세계 발주량이 2012년 54척, 2013년 115척으로 셰일가스 개발 붐으로 인해 발주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선종"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미포조선은 지난 2006년 처음으로 LPG 운반선 시장에 뛰어든 이후 지금까지모두 25척을 인도했으며 수주 잔량은 21척에 이른다.
fusionjc@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현대미포조선은 26일 싱가포르 이스턴 퍼시픽사와 1억200만 달러 규모의 3만 8천㎥급 LPG 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최대 2척의 선박에 대한 옵션을 포함해 조만간 추가 수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현대미포조선이 수주한 선박은 길이 180m, 너비 28.4m, 높이 18.2m 규모로, 2016년 3월부터 건조에 들어가 2017년 3월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LPG 운반선은 강한 휘발성과 인화성을 가진 화물의 특성상 화재나 폭발사고를막을 수 있는 높은 기술력이 있어야 한다.
이에 현대미포조선은 영하 최대 50도에서도 견딜 수 있는 저온용 강철로 제작된화물창을 탑재하고, 고도의 용접 기술과 함께 최첨단 건조 공법을 적용할 계획이다.
싱가포르 현지에서 열린 계약식에는 현대미포조선 최원길 사장과 이스턴 퍼시픽사의 크누트 에스텐센 영업총괄 이사가 참석했다.
현대미포조선 관계자는 "LPG 운반선은 전 세계 발주량이 2012년 54척, 2013년 115척으로 셰일가스 개발 붐으로 인해 발주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선종"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미포조선은 지난 2006년 처음으로 LPG 운반선 시장에 뛰어든 이후 지금까지모두 25척을 인도했으며 수주 잔량은 21척에 이른다.
fusionjc@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