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곡면 올레드 TV, 훌륭하지만 최고는 아냐"

입력 2014-10-28 06:17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55인치대 제품 중 5위

"디스플레이 성능은 견줄 데 없이 뛰어나지만,우리가 테스트해 본 제품 가운데 최고라고 말할 수는 없다." 미국 소비자잡지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066570]의 55인치 곡면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평가 결과 같은 크기의 제품군에서 5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흑 레벨과 명암비는 컨슈머리포트가 실험해 본 그 어떤 제품과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훌륭했지만, 색 정확도 평가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색 자동화 조정을 할 때 흰색이 빨간색의 영향을 받아 분홍빛을 띠었으며, 조치를 해도 색이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았다고 한다.

또 블루레이로 영화를 볼 때 세부적인 질감 묘사가 풀HD TV에 기대하는 만큼 또렷하지 못했다고 컨슈머리포트는 평가했다.

그레이스케일(백색과 흑색 사이 비율) 테스트에서 색이 점진적으로 어두워지지않고 갑자기 검은색으로 바뀐다는 지적도 나왔다.

그러나 LCD TV의 한계점으로 거론되던 흑 레벨과 명암비는 LG전자 곡면 올레드TV가 훌륭하게 표현해냈다고 평했다.

영화 '배트맨'이나 '해리포터'의 어두운 장면을 올레드 TV로 보면, 다른 LCD TV로 볼 때 느끼는 흐릿함을 찾아볼 수 없다고 한다.

또 그간 평가해 온 그 어떤 LCD TV보다 얇으며, 55인치대 다른 TV보다 에너지를적게 사용한다는 점을 호평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우리가 지적한 결점을 감지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며 OLED가이른 시일 내에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울트라HD(초고해상도) 올레드 TV는 앞서 언급한 결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컨슈머리포트는 두 가지 측면에서 LG전자의 55인치 곡면 올레드 TV를 높이 평가했다.

가격이 3천500달러로 작년 모델(5천500달러)보다 눈에 띄게 낮아진데다, 컨슈머리포트가 처음으로 점수를 주고 순위를 매긴 OLED TV라는 이유에서다.

앞서 삼성전자[005930]의 55인치 OLED TV를 살펴봤지만, 이 제품은 출시되지 않은 상태여서 구체적인 평가가 불가능했다고 컨슈머리포트는 밝혔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