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소외층 아동 문화예술교육 성과 '쏠쏠'"

입력 2015-01-30 14:44  

'한화예술더하기' 3년 운영 성과 발표

한화그룹이 2009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와 손잡고 소외계층 아동을 상대로 펼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 사회공헌활동 '한화예술더하기'가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조사됐다.

한화그룹은 2012년부터 작년까지 3년 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교 3학년이상 아동 662명, 한화그룹 임직원 408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효과를 연구·분석한결과 아동들의 창의성과 정서지능 등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임승희 수원대 경영학과 교수, 김세훈 숙명여대 문화관광학부 교수 등이 참여한연구 결과에 따르면 프로그램 참여 전후 조사 대상 아동들의 창의성 지수는 5점 만점에 3.83에서 4.20으로 높아졌고, 정서지능 지수는 3.26에서 3.94로 향상됐다.

환경을 주제로 진행된 문화예술 교육에 3년간 참여한 아동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은 2.52에서 3.45로, 환경문제 해결의지는 3.86에서 4.41로 상향된 것으로 나타났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조직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됐다. 이 프로그램에 3년간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한화그룹 임직원들의 경우 참여 횟수가 많은 임직원일수록 참여횟수가 적은 임직원보다 조직에 대한 신뢰도(5.61>5.40,이하 7점만점)와 동일시 경향(5.82>5.62)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메세나협회 이병권 사무처장은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의 연구 성과는 문화예술 활동을 접목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기업의 장기 투자의 중요성과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기획의 필요성을 보여주는 의미있는 결과"라고 평가했다.

ykhyun1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