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042660]이 2억 달러 규모의 LNG선을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대우조선해양은 올 들어 수주한 LNG선을 5척으로늘렸다.
차세대 친환경 LNG선으로 건조되는 이 선박은 17만4천㎥급으로 대우조선해양이자체 개발한 LNG연료공급시스템이 장착된다.
천연가스를 선박 운항 동력으로 만들어주는 연료공급장치와 운송시 발생하는 손실률을 낮추는 재액화장치로 구성된 이 시스템을 만디젤사의 가스분사식 엔진과 결합해 선박에 설치하면 연료 효율을 기존 DFDE 엔진보다 20%까지 높일 수 있다.
LNG 운반선의 평균 속도인 12노트(시속 22㎞)로 운항하면 하루 최대 1만5천 달러까지 운항비를 절감할 수 있고, 이산화탄소, 질소화합물 등 오염물질 배출량도 30% 이상 줄어드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우조선해양은 작년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37척의 LNG선을 수주한 데 이어올해도 5척을 따내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 초대형원유운반선(VLCC)도 2척수주하는 등 올 들어 7척, 12억 달러 상당의 배를 수주했다.
ykhyun1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차세대 친환경 LNG선으로 건조되는 이 선박은 17만4천㎥급으로 대우조선해양이자체 개발한 LNG연료공급시스템이 장착된다.
천연가스를 선박 운항 동력으로 만들어주는 연료공급장치와 운송시 발생하는 손실률을 낮추는 재액화장치로 구성된 이 시스템을 만디젤사의 가스분사식 엔진과 결합해 선박에 설치하면 연료 효율을 기존 DFDE 엔진보다 20%까지 높일 수 있다.
LNG 운반선의 평균 속도인 12노트(시속 22㎞)로 운항하면 하루 최대 1만5천 달러까지 운항비를 절감할 수 있고, 이산화탄소, 질소화합물 등 오염물질 배출량도 30% 이상 줄어드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우조선해양은 작년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37척의 LNG선을 수주한 데 이어올해도 5척을 따내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 초대형원유운반선(VLCC)도 2척수주하는 등 올 들어 7척, 12억 달러 상당의 배를 수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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