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TV·토털 홈 솔루션으로 아시아 공략

입력 2015-02-05 09:57  

말레이시아서 LG 이노페스트 열어

LG전자[066570]가 올레드 TV와 토털 홈 솔루션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4∼5일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아시아 지역 15개국 주요 거래처와 미디어 관계자 400여 명을 초청, 지역밀착형 전략제품 발표회인 'LG[003550] 이노페스트 2015'를 열고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과 사업전략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중국을 제외하고도 아시아 지역에 판매법인 7곳과 생산법인 4곳을 두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77·65·55인치 울트라 올레드 TV를 전면에 내세웠다.

형태도 가변형·곡면·평면 등 다양하게 선보였다. 무한대 명암비와 빠른 응답속도,넓은 시야각, 아트슬림 디자인 등으로 차원이 다른 TV라는 점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색 재현율과 명암비를 높여 화질을 한층 강화한 울트라HD TV도 3월부터 출시해 아시아 프리미엄 TV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크기도 105인치부터 40인치까지 준비한다.

2015년형 스마트 TV 모델에는 웹OS 2.0을 탑재해 차별화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아 시장의 인터넷 환경 등을 고려해 스마트 기능이 없는 보급형 TV에는 게임을 탑재한 게이밍 TV를 지역 특화제품으로 소개했다.

생활가전 시장은 토털 홈 솔루션으로 공략한다.

매직스페이스를 양쪽 문에 적용한 더블매직스페이스 냉장고와 정수기 냉장고로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파고들고, 대용량 드럼세탁기 아래에 소형 세탁기를 결합한트롬 플러스, 바지 칼주름 성능을 강화하면서 부피를 30% 줄인 스타일러, 프리미엄무선청소기 코드제로, 뎅기열·말라리아 유발 모기 퇴치 에어컨 등이 현지 거래처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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