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구글코리아와 '온라인 해외마케팅 전략 세미나'
"성공적인 온라인 해외 마케팅의 핵심은 인기 키워드(검색어) 분석입니다." 윤성의 구글코리아 차장은 10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열린 '트레이드코리아 온라인 해외 마케팅 전략 세미나'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윤 차장은 "지역·시간별 키워드에 대한 관심도, 웹사이트 유입 경로 등에 대한 분석이 먼저 이뤄져야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하고 온라인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일수 있다"며 구글 트렌드와 구글 애널리틱스 등 무료 분석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구글 트렌드는 키워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를 시간, 지역별로 분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의 클릭 수와 특정 키워드를 통한 유입 경로를 분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동복 무역협회 e-거래알선센터장도 "해외직판 사이트에 상품을 많이 올리는것도 중요하지만 트렌드를 반영한 키워드 노출로 검색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이 선행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세미나에는 국내 중소 무역업체 해외마케팅 담당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성공적인 온라인 해외 마케팅의 핵심은 인기 키워드(검색어) 분석입니다." 윤성의 구글코리아 차장은 10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열린 '트레이드코리아 온라인 해외 마케팅 전략 세미나'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윤 차장은 "지역·시간별 키워드에 대한 관심도, 웹사이트 유입 경로 등에 대한 분석이 먼저 이뤄져야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하고 온라인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일수 있다"며 구글 트렌드와 구글 애널리틱스 등 무료 분석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구글 트렌드는 키워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를 시간, 지역별로 분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의 클릭 수와 특정 키워드를 통한 유입 경로를 분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동복 무역협회 e-거래알선센터장도 "해외직판 사이트에 상품을 많이 올리는것도 중요하지만 트렌드를 반영한 키워드 노출로 검색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이 선행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세미나에는 국내 중소 무역업체 해외마케팅 담당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