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009540]이 연간 100만 달러 이상 비용을 아낄 수 있는 가스처리시스템이 탑재된 고성능 LNG운반선을 개발했다고 24일밝혔다.
현대중공업이 2012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중연료패키지를 비롯해 BOG(증발가스) 고압압축기, BOG 액화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가스처리시스템은 LNG 저장탱크에서 자연 기화된 가스를 100% 연료로 활용해 연비가 대폭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을 17만6천㎥급 LNG 운반선에 적용하면 연간 1천600t의 증발가스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게 돼 100만 달러 이상의 연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현대중공업은 설명했다.
또 황산화물은 92%, 질소산화물 20%, 이산화탄소는 23% 각각 적게 배출해 친환경적이고, 증발가스 고압 압축기와 LNG 연료공급시스템이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돼어느 한 시스템이 정상 운영되지 않아도 증발가스를 완전히 처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현대중공업은 해당 시스템을 4월 착공, 2016년 인도할 예정인 노르웨이 크누센사의 17만6천㎥급 초대형 LNG운반선 2척에 적용할 계획이다.
ykhyun1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현대중공업이 2012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중연료패키지를 비롯해 BOG(증발가스) 고압압축기, BOG 액화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가스처리시스템은 LNG 저장탱크에서 자연 기화된 가스를 100% 연료로 활용해 연비가 대폭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을 17만6천㎥급 LNG 운반선에 적용하면 연간 1천600t의 증발가스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게 돼 100만 달러 이상의 연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현대중공업은 설명했다.
또 황산화물은 92%, 질소산화물 20%, 이산화탄소는 23% 각각 적게 배출해 친환경적이고, 증발가스 고압 압축기와 LNG 연료공급시스템이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돼어느 한 시스템이 정상 운영되지 않아도 증발가스를 완전히 처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현대중공업은 해당 시스템을 4월 착공, 2016년 인도할 예정인 노르웨이 크누센사의 17만6천㎥급 초대형 LNG운반선 2척에 적용할 계획이다.
ykhyun1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