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IT매체, 삼성 SUHD TV 극찬…유럽 판매 청신호

입력 2015-02-25 10:18  

삼성전자[005930]의 전략 제품으로 영상 기술력이 총집결된 2015년형 SUHD TV가 유럽 주요 정보기술(IT) 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받으면서 판매에 청신호가 켜졌다.

2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독일의 유력 영상 전문매체인 '비디오(Video)'는 65인치형 SUHD TV 'JS9590' 모델을 '레퍼런스 어워드'(Reference Award) 수상작에 선정했다.

레퍼런스 어워드는 그해의 TV를 평가할 때 최고점의 기준이 되는 제품이다. 삼성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다.

비디오는 1979년 창간 이래 TV 평가 역사상 최고 점수인 93%를 삼성 SUHD TV에부여했다.

비디오는 SUHD TV의 우수한 밝기, 풍부한 색상과 다양한 스마트 TV 기능 등을높게 평가하며 "삼성이 나노 크리스털 기술을 통해 세상을 더욱 화려하고(Colorful)밝게(brighter) 만들었다"고 극찬했다.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역시 동일 모델에 대해 10점 만점을 주고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에 선정했다.

이 매체는 "현재까지 본 TV 중에서 가장 좋은 화질을 낸다"면서 "삼성은 영상에있는 자연스러운 질감을 잃지 않으면서 더욱 효과적으로 노이즈를 감소시킨다"고 평가했다.

영국의 'HDTVest' 또한 동일한 65인치형 SUHD TV에 대해 "지금까지 테스트한 TV중 가장 인상적인 TV"라며 '베스트 인 클래스'(Best in Class) 어워드를 부여했다.

영국의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는 SUHD TV를 실제 사용하며 촬영한 영상기사를 유튜브에 게재하면서 "SUHD TV는 뛰어난 색 재현으로 생동감을 더욱 불어 넣는다. 4K(UHD·초고해상도) 화질에서 기대할 수 있는 디테일함 외에도 명암비와 피크밝기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SUHD TV에 적용된 타이젠 플랫폼에 대해 "스마트 TV를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했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주요 유럽 IT 매체의 극찬으로 SUHD TV를 포함한 삼성전자 TV 판매에 가속도가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유럽 UHD TV 시장에서 점유율 57.1%(금액 기준)로 압도적인1위를 차지했다.

pdhis95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