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북미 UHD TV 시장 공략…10개월 연속 점유율 50% 돌파

입력 2015-03-05 09:5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거래선들 SUHD TV 화질 찬사…북미 UHD 시장 작년 점유율 59.7%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북미 딜러 서밋(North America Dealer Summit)'을 열고 SUHD TV를 비롯한 2015년 신제품으로 북미 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2일(현지시간)부터 5일까지 미국 올랜도 힐튼 호텔에서 열린 서밋에는 미국의주요 거래선 230여 명을 포함해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장에는 105·88·78·65인치 SUHD TV와 78·65·55인치 커브드 UHD TV 등전략제품이 대거 전시됐다.

현장에서는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극복하는 밝기와 명암비, 색재현력 등 SUHD TV의 화질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다고 삼성전자는 소개했다.

미국 프리미엄 제품 유통 채널 H.H.그레그의 CEO 데니스 메이는 "SUHD TV의 혁신적인 화질이 매우 인상적"이라며 "뛰어난 컬러에다 영화관을 그대로 집으로 가져온 듯한 놀라운 밝기, 디테일이 미국 소비자에게 반응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거래처 관계자들은 타이젠 플랫폼으로 더 쉽고 빨라진 스마트 TV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해보기도 했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월 북미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51.0%의 점유율을 올려 10개월 연속 50%를 상회하는 점유율 고공 행진을 이어갔다.

북미 시장에서 UHD TV를 판매하는 모든 제조사의 점유율을 더한 것보다 높은 수치이다.

삼성전자는 작년 북미 평판 TV 시장에서 36.4%의 점유율을 올렸다.

2014년 누계 UHD TV 시장 점유율(매출기준)은 59.7%로 60%에 육박했다. 2013년누계 점유율(38.4%)보다 20%포인트 이상 껑충 뛰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윤 전무는 "3월부터 SUHD TV 라인업을 북미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 북미 UHD TV 시장 점유율(NPD, 매출기준)┌──────┬────┬────┐│ 제조사 │2013년 │2014년 ││ │누계 │누계 │├──────┼────┼────┤│삼성 │38.4% │59.7% │├──────┼────┼────┤│소니 │50.2% │23.2% │├──────┼────┼────┤│LG │3.9% │9.4% │├──────┼────┼────┤│비지오 │1.6% │5.3% ││ │(샤프) │ │├──────┼────┼────┤│세이키 │4.2% │1.1% │└──────┴────┴────┘◇ 북미 평판 TV 시장 점유율(NPD, 매출 기준)┌──────┬────┬────┐│ 제조사 │2013년 │2014년 ││ │누계 │누계 │├──────┼────┼────┤│삼성 │32.4% │36.4% │├──────┼────┼────┤│비지오 │16.6% │16.8% │├──────┼────┼────┤│LG │10.2% │9.7% │├──────┼────┼────┤│소니 │3.9% │6.3% │├──────┼────┼────┤│샤프 │7.6% │5.2% │└──────┴────┴────┘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