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가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새로운 모델을 5일 출시했다.
유로6 모델은 볼보트럭의 전 차종에 해당하는 FH, FM, FMX 시리즈의 덤프트럭과트랙터, 카고트럭 등 총 9개 모델에 FMX 트라이뎀 덤프트럭, FH16 750마력 트랙터등이 추가돼 총 13종이다.
기존의 엔진 라인업을 유지하면서도 550마력, 650마력, 750마력의 다양한 엔진을 추가했다.
FH 540마력 트랙터 모델에는 상용차 업계 처음으로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듀얼클러치'가 장착됐다.
이 변속기는 기존의 수동 변속기보다 연료 손실이나 감속 없이 운전자가 인지할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기어가 변속돼 화물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여준다.
따라서 액체성 화물을 운송할 때 연비 효율성 면에서 큰 차이가 있으며, 소음을줄일 수 있다고 볼보트럭 측은 설명했다.
유로6 모델에는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에 기반을 둔 차량 관리 시스템 '커넥티드트럭'도 적용된다.
차량에 장착된 게이트웨이와 무선 통신을 통해 차량에 관한 최신 정보와 다양한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차량 가격은 트랙터 1억6천230만∼2억5천250만원, 덤프트럭 2억1천470만∼2억6천160만원, 카고트럭 1억5천530만∼2억6천390만원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유로6 모델 공식 출시를 앞두고 1월 말부터 사전예약 판매를해 한 달 만에 320여 대를 판매했다.
김영재 볼보그룹 코리아 트럭부문 사장은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인일체형 무시동 에어컨과 순정 내비게이션, 무선 작업리모컨 등을 기본으로 장착했지만, 고객들이 실제 느끼는 체감 가격 인상 폭은 3∼5% 미만으로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유로6 모델은 볼보트럭의 전 차종에 해당하는 FH, FM, FMX 시리즈의 덤프트럭과트랙터, 카고트럭 등 총 9개 모델에 FMX 트라이뎀 덤프트럭, FH16 750마력 트랙터등이 추가돼 총 13종이다.
기존의 엔진 라인업을 유지하면서도 550마력, 650마력, 750마력의 다양한 엔진을 추가했다.
FH 540마력 트랙터 모델에는 상용차 업계 처음으로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듀얼클러치'가 장착됐다.
이 변속기는 기존의 수동 변속기보다 연료 손실이나 감속 없이 운전자가 인지할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기어가 변속돼 화물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여준다.
따라서 액체성 화물을 운송할 때 연비 효율성 면에서 큰 차이가 있으며, 소음을줄일 수 있다고 볼보트럭 측은 설명했다.
유로6 모델에는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에 기반을 둔 차량 관리 시스템 '커넥티드트럭'도 적용된다.
차량에 장착된 게이트웨이와 무선 통신을 통해 차량에 관한 최신 정보와 다양한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차량 가격은 트랙터 1억6천230만∼2억5천250만원, 덤프트럭 2억1천470만∼2억6천160만원, 카고트럭 1억5천530만∼2억6천390만원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유로6 모델 공식 출시를 앞두고 1월 말부터 사전예약 판매를해 한 달 만에 320여 대를 판매했다.
김영재 볼보그룹 코리아 트럭부문 사장은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인일체형 무시동 에어컨과 순정 내비게이션, 무선 작업리모컨 등을 기본으로 장착했지만, 고객들이 실제 느끼는 체감 가격 인상 폭은 3∼5% 미만으로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