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071320](사장 김성회)는 년도 공공기관 정부3.0 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자치부장관상을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역난방공사는 'SMS데이터 시스템 구축',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 매뉴얼 제작' 등 공급자 중심 관행에서 벗어나 국민·수요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방식혁신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가스터빈 정기점검 보수공사 전 과정을 기록·관리해온 정보 등 37종의 데이터를 개방해 공공데이터 개방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외부전문가 평가단 주도로 61개 전 공공기관의 정부3.0 실적을 점검한 이번 평가에서 지역난방공사는 상위 14개 기관에 포함됐고, 공기업 1군에서는 2위에 올랐다고 지역난방공사는 밝혔다.
김성회 사장은 "바쁜 현업에도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정부3.0 가치 실현을위해 적극 노력해 준 임직원들이 있었기에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지난해엔 정부3.0 가치 내재화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면, 올해는 국민을 위해 더 나은 성과가 나올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oo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지역난방공사는 'SMS데이터 시스템 구축',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 매뉴얼 제작' 등 공급자 중심 관행에서 벗어나 국민·수요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방식혁신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가스터빈 정기점검 보수공사 전 과정을 기록·관리해온 정보 등 37종의 데이터를 개방해 공공데이터 개방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외부전문가 평가단 주도로 61개 전 공공기관의 정부3.0 실적을 점검한 이번 평가에서 지역난방공사는 상위 14개 기관에 포함됐고, 공기업 1군에서는 2위에 올랐다고 지역난방공사는 밝혔다.
김성회 사장은 "바쁜 현업에도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정부3.0 가치 실현을위해 적극 노력해 준 임직원들이 있었기에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지난해엔 정부3.0 가치 내재화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면, 올해는 국민을 위해 더 나은 성과가 나올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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