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크윈[012450](대표이사 김철교)은 최근 영국의 자동차연구소 MIRA와 상용차용 배터리팩, 전기구동시스템 등 제품개발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포괄적 기술협력에 합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테크윈은 이로써 버스·트럭 등 상용차 배터리팩 기술을 확보하고 친환경차량 및 국방분야에 적용할 전기구동시스템 시장까지 진출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전기구동시스템이란 모터, 인버터, 배터리팩, 통합제어기기 등을 통칭하는 개념이다.
삼성테크윈은 자주포 등 방산 차량 분야에서 수십 년간 전기구동시스템 노하우를 쌓아왔다. 상용차용 배터리팩과 전기구동시스템 분야에 본격 진출하는 기업은 국내에서 삼성테크윈이 처음이다.
승용차 시장의 배터리팩·전기구동시스템은 글로벌 카메이커들의 가세로 경쟁이치열하지만, 상용차 부문은 미개척 분야로 평가된다.
MIRA는 1946년 영국정부와 영국자동차협회가 설립한 자동차 연구기관으로, 전기구동시스템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설계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인정된다.
삼성테크윈은 지난해 MIRA와 협력해 군용로봇 배터리팩을 개발한 바 있다.
삼성테크윈 관계자는 "상용차용 배터리팩 사업 진출로 향후 5년간 7천300억원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며 "방산부문 사업을 민수영역으로 확대하는 선례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삼성테크윈은 이로써 버스·트럭 등 상용차 배터리팩 기술을 확보하고 친환경차량 및 국방분야에 적용할 전기구동시스템 시장까지 진출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전기구동시스템이란 모터, 인버터, 배터리팩, 통합제어기기 등을 통칭하는 개념이다.
삼성테크윈은 자주포 등 방산 차량 분야에서 수십 년간 전기구동시스템 노하우를 쌓아왔다. 상용차용 배터리팩과 전기구동시스템 분야에 본격 진출하는 기업은 국내에서 삼성테크윈이 처음이다.
승용차 시장의 배터리팩·전기구동시스템은 글로벌 카메이커들의 가세로 경쟁이치열하지만, 상용차 부문은 미개척 분야로 평가된다.
MIRA는 1946년 영국정부와 영국자동차협회가 설립한 자동차 연구기관으로, 전기구동시스템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설계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인정된다.
삼성테크윈은 지난해 MIRA와 협력해 군용로봇 배터리팩을 개발한 바 있다.
삼성테크윈 관계자는 "상용차용 배터리팩 사업 진출로 향후 5년간 7천300억원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며 "방산부문 사업을 민수영역으로 확대하는 선례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