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백화점 매출↑…SSM 하락·대형마트 보합
4월 편의점 매출이 담뱃값 인상에 따른 담배판매액 증가 등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28% 이상 급증했다.
같은 기간 백화점 매출도 소폭 올랐으나 기업형수퍼마켓(SSM) 매출은 하락하고대형 마트는 보합세를 나타냈다.
27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백화점 매출은 식품과 가정용품, 여성 캐주얼, 해외 유명브랜드 등 주요 품목의 판매 증가로 전년 동월에 비해 1.3% 상승했다.
전달에 비해서는 매출 비중이 큰 여성용 패션제품의 매출 하락으로 0.3% 떨어졌다.
반면 편의점 매출은 담뱃갑 인상에 따른 담배판매액 확대와 점포 증가 등으로지난해 같은달에 비해 28.4%나 급증했다.
편의점 매출은 지난 2월 10.2%, 3월 23.1% 오르는 등 최근 3개월 연속 가파른상승세를 보였으며 전달에 비해서도 4.4% 증가했다.
대형 마트는 TV, 스포츠용품 등 비식품 부문의 매출이 떨어졌으나 할인행사 등에 따른 식품 판매 증가로 전체 매출액이 지난해 4월과 비슷한 수준(0.02% 상승)을유지했다.
전달에 비해서는 신학기 및 혼수 특수 소멸과 휴일 영업일수 감소(-1일) 등으로매출이 6.5% 줄었다.
SSM의 매출은 라면과 참치통조림 등 판매 부진으로 전년 동월 대비 1.4%, 전달대비 0.1% 각각 하락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할인행사 등으로 식품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대형마트(2.8%),백화점(3.7%), 편의점(14.4%) 등지에서 모두 올랐다.
joo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4월 편의점 매출이 담뱃값 인상에 따른 담배판매액 증가 등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28% 이상 급증했다.
같은 기간 백화점 매출도 소폭 올랐으나 기업형수퍼마켓(SSM) 매출은 하락하고대형 마트는 보합세를 나타냈다.
27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백화점 매출은 식품과 가정용품, 여성 캐주얼, 해외 유명브랜드 등 주요 품목의 판매 증가로 전년 동월에 비해 1.3% 상승했다.
전달에 비해서는 매출 비중이 큰 여성용 패션제품의 매출 하락으로 0.3% 떨어졌다.
반면 편의점 매출은 담뱃갑 인상에 따른 담배판매액 확대와 점포 증가 등으로지난해 같은달에 비해 28.4%나 급증했다.
편의점 매출은 지난 2월 10.2%, 3월 23.1% 오르는 등 최근 3개월 연속 가파른상승세를 보였으며 전달에 비해서도 4.4% 증가했다.
대형 마트는 TV, 스포츠용품 등 비식품 부문의 매출이 떨어졌으나 할인행사 등에 따른 식품 판매 증가로 전체 매출액이 지난해 4월과 비슷한 수준(0.02% 상승)을유지했다.
전달에 비해서는 신학기 및 혼수 특수 소멸과 휴일 영업일수 감소(-1일) 등으로매출이 6.5% 줄었다.
SSM의 매출은 라면과 참치통조림 등 판매 부진으로 전년 동월 대비 1.4%, 전달대비 0.1% 각각 하락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할인행사 등으로 식품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대형마트(2.8%),백화점(3.7%), 편의점(14.4%) 등지에서 모두 올랐다.
joo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