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누적판매 10만대 돌파

입력 2015-07-03 08:40  

LG전자[066570]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가 올해 누적 판매 10만대를 넘어섰다.

LG전자는 올해 초 진공·핸디스틱·침구·로봇 청소기 등 4개 시리즈로 구성한프리미엄 브랜드 코드제로를 출범시켰다.

LG전자는 코드제로가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 반응을 얻어 지난달 말 기준 누적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국내 청소기 매출액의 절반 가량을차지한다.

성공비결은 소비자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 차별화라고 LG전자는 자평했다.

흡입력, 미세먼지 차단, 사용 편리성 등 구매 요소를 반영한 10여년의 연구결과를 코드제로에 담았다고 한다.

코드제로 싸이킹에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최대 전압 80V의 LG화학[051910] 배터리를 탑재하고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 무상 보증하기로 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4중 헤파필터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독일 인증기관 SLG[003550](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최고 등급 인증을 받았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국내 시판 무선 진공청소기 중 판매량 기준 압도적 1위라고LG전자는 말했다. 코드제로 핸디스틱도 월 평균 1만대 이상 팔린다.

LG전자는 지난달 말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출시했다. 올해 3분기 중 '코드제로 핸디스틱'과 '코드제로 침구킹'에도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실을 계획이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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