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대표 박동문)가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국 중국에서 에어백 쿠션 시장 점유율 1위를 굳히기 위해 라인 증설에 나섰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중국 장쑤(江蘇)성 난징(南京) 인근 쥐롱(句容)에 에어백쿠션 제2공장을 구축하고 기존 난징공장에서는 사이드커튼(side curtain) 에어백 생산시설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신·증설 공장은 올해 3분기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갈 전망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난징공장에서 연 1천200만개의 에어백 쿠션을 생산한다.
신설 쥐롱공장에서는 연 360만개를 더 생산하게 된다.
중국시장 점유율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21%로 도레이(17%), 다카타(13%)를 제치고 1위를 달린다.
난징공장 증설을 통해 생산될 사이드 커튼 에어백은 북미·유럽을 빼고는 장착률이 높지 않아 향후 고성장이 기대되는 품목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000년부터 해외 판로를 개척해 2004년 중국 난징공장 신설, 2011년 폴크스바겐과 아우디에 에어백 대규모 납품, 2013년 크라이슬러와 2015년포드에 폴리에스테르 에어백 쿠션 납품 등으로 세계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최영무 전무는 "이번 신규투자는 에어백 쿠션의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라며 "향후 중국 내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중국 장쑤(江蘇)성 난징(南京) 인근 쥐롱(句容)에 에어백쿠션 제2공장을 구축하고 기존 난징공장에서는 사이드커튼(side curtain) 에어백 생산시설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신·증설 공장은 올해 3분기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갈 전망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난징공장에서 연 1천200만개의 에어백 쿠션을 생산한다.
신설 쥐롱공장에서는 연 360만개를 더 생산하게 된다.
중국시장 점유율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21%로 도레이(17%), 다카타(13%)를 제치고 1위를 달린다.
난징공장 증설을 통해 생산될 사이드 커튼 에어백은 북미·유럽을 빼고는 장착률이 높지 않아 향후 고성장이 기대되는 품목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000년부터 해외 판로를 개척해 2004년 중국 난징공장 신설, 2011년 폴크스바겐과 아우디에 에어백 대규모 납품, 2013년 크라이슬러와 2015년포드에 폴리에스테르 에어백 쿠션 납품 등으로 세계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최영무 전무는 "이번 신규투자는 에어백 쿠션의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라며 "향후 중국 내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