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042660]이 추석 연휴 기간에 선박2척을 추가로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싱가포르 선주사인 BW그룹으로부터 17만3천400㎥급 천연가스 추진 액화천연가스운반선(이하 LNG선) 2척을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약4억 달러(약 4천778억원)다.
이번에 계약한 선박은 길이 294.4m, 폭 46.4m 규모로 대우조선해양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19년 상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천연가스를 주 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차세대 LNG선으로 만디젤사의 가스분사식(ME-GI) 엔진과 대우조선해양의 천연가스 재액화 장치(PRS)가 설치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ME-GI 엔진이 탑재된 LNG선을 모두 31척 수주하는 등 천연가스 추진 선박 분야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이번과 같은 사양의 선박 2척을 발주했던 BW그룹은 1년만에 추가 선박을 발주하며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지난 25일 열린 계약식에 참석한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회사 정상화를위해 애쓰는 전체 임직원의 노고가 수주로 이어졌다"면서 "적기에 인도해 선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올해 모두 29척, 43억 달러 상당을 수주했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대우조선해양은 싱가포르 선주사인 BW그룹으로부터 17만3천400㎥급 천연가스 추진 액화천연가스운반선(이하 LNG선) 2척을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약4억 달러(약 4천778억원)다.
이번에 계약한 선박은 길이 294.4m, 폭 46.4m 규모로 대우조선해양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19년 상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천연가스를 주 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차세대 LNG선으로 만디젤사의 가스분사식(ME-GI) 엔진과 대우조선해양의 천연가스 재액화 장치(PRS)가 설치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ME-GI 엔진이 탑재된 LNG선을 모두 31척 수주하는 등 천연가스 추진 선박 분야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이번과 같은 사양의 선박 2척을 발주했던 BW그룹은 1년만에 추가 선박을 발주하며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지난 25일 열린 계약식에 참석한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회사 정상화를위해 애쓰는 전체 임직원의 노고가 수주로 이어졌다"면서 "적기에 인도해 선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올해 모두 29척, 43억 달러 상당을 수주했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