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042660]은 쇄빙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의 고난도 선체용접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소형 용접로봇을 개발했다고 29일밝혔다.
사람을 돕는다는 의미로 캐디(Caddy)라고 불리는 이 용접로봇은 협소한 공간에서도 자동으로 용접할 수 있도록 초소형(16kg)으로 제작됐다.
대우조선은 이 용접로봇을 내년 2월부터 생산에 투입할 예정이다. 이 로봇이 투입됨에 따라 기존보다 생산성은 35% 이상 높아지고 원가도 척당 45억원 가량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우조선은 지난해 두께 2.1m 가량의 얼음을 깨고 극지방을 운항할 수 있는 쇄빙 LNG 운반선 15척을 총 48억 달러(한화 5조6천억원)에 수주한 바 있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사람을 돕는다는 의미로 캐디(Caddy)라고 불리는 이 용접로봇은 협소한 공간에서도 자동으로 용접할 수 있도록 초소형(16kg)으로 제작됐다.
대우조선은 이 용접로봇을 내년 2월부터 생산에 투입할 예정이다. 이 로봇이 투입됨에 따라 기존보다 생산성은 35% 이상 높아지고 원가도 척당 45억원 가량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우조선은 지난해 두께 2.1m 가량의 얼음을 깨고 극지방을 운항할 수 있는 쇄빙 LNG 운반선 15척을 총 48억 달러(한화 5조6천억원)에 수주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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