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점유율 25.1%…프리미엄 제품시장도 선두
LG전자[066570]가 글로벌 생활가전업체들의 각축장인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9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22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Stevenson Company)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드럼세탁기 브랜드 매출액 기준으로 25.1%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해 1위를유지했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4년 만인 지난 2007년 22.9%의 점유율로 정상에 오른 뒤 지난해까지 9년째 수성[084180]에 성공했다.
LG전자는 2013년 26%, 2014년 25.6%에 이어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점유율 25%를넘어섰다. 9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선두자리를 지켰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첫 해인 2003년 DD(Direct Drive)) 모터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였다.
이후 2006년 업계 최초 스팀세탁기 출시 등으로 1위에 오른 뒤 2009년 ƌ모션(6motion)' 세탁기, 2012년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차례로 출시하며 시장을 이끌어왔다.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아래에 통돌이 세탁기를 결합한 '트윈워시'는 지난해말 미국 유통 시장에 등장한 뒤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트윈워시 기반에고효율·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TM)'을 더한 초프리미엄 LG[003550] 시그니처 세탁기를 선보였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가전 시장 최대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1위 자리를 지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pdhis95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LG전자[066570]가 글로벌 생활가전업체들의 각축장인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9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22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Stevenson Company)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드럼세탁기 브랜드 매출액 기준으로 25.1%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해 1위를유지했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4년 만인 지난 2007년 22.9%의 점유율로 정상에 오른 뒤 지난해까지 9년째 수성[084180]에 성공했다.
LG전자는 2013년 26%, 2014년 25.6%에 이어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점유율 25%를넘어섰다. 9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선두자리를 지켰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첫 해인 2003년 DD(Direct Drive)) 모터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였다.
이후 2006년 업계 최초 스팀세탁기 출시 등으로 1위에 오른 뒤 2009년 ƌ모션(6motion)' 세탁기, 2012년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차례로 출시하며 시장을 이끌어왔다.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아래에 통돌이 세탁기를 결합한 '트윈워시'는 지난해말 미국 유통 시장에 등장한 뒤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트윈워시 기반에고효율·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TM)'을 더한 초프리미엄 LG[003550] 시그니처 세탁기를 선보였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가전 시장 최대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1위 자리를 지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pdhis95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