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EV 미니밴 '퍼시피카'에 공급…북미 3대 완성차업체 모두 고객사로
LG화학이 크라이슬러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계약을 맺었다. GM, 포드에 이어 크라이슬러까지 북미 3대 완성차업체를 모두 고객사로확보했으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는 방침이다.
LG화학은 올해 말부터 양산되는 크라이슬러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미니밴모델 '퍼시피카'(Pacifica)'에 배터리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배터리 용량은 16kWh로 LG화학의 미국 미시건주에 있는 홀랜드 공장에서 생산,공급할 예정이다.
LG화학은 "배터리 셀뿐만 아니라 배터리 제어시스템(BMS) 등 다양한 부품으로구성된 토털 팩(Pack) 형태로 공급하게 됨으로써 배터리 전 분야의 기술력을 다시한 번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LG화학은 이번 계약으로 수천억원의 매출을 확보하게 됐다. 양사 간 기술협력을강화하기로 한 합의에 따라 추가 수주도 기대하고 있다.
LG화학은 2009년 GM의 '볼트(Volt)', 2010년 포드의 '포커스(FOCUS)' 2015년 GM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볼트(Bolt)'의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북미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홀랜드 공장을 통해 제품을 양산, 공급하고 있으며 이미 수십만대 이상의 수주물량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홀랜드 공장은 지난해 말 1개 라인을 추가 증설, 현재 4개 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 또 지난해 말 100여명을 신규 채용해 현재 근무 인력은 330여명으로늘었다.
LG화학은 2000년 미국에 연구법인인 LGCPI를 전격 설립, 현지에서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돌입했다. 2012년 홀랜드 공장을 준공해 배터리팩 설계, 개발부터 양산까지 모든 공정이 가능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현지 고객 대응 능력을 키워왔다.
LG화학 이웅범 전지사업본부장은 "북미 3대 완성차업체를 모두 고객사로 확보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강력한 주도권을 얻었다"며 "전세계에서 수주를 계속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B3에 따르면 전기차 배터리 시장은 2013년 32억6천만 달러(3조7천억원), 2020년 182억4천만 달러(20조7천억원)로 5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LG화학은 지난해 10월 중국 난징(南京)에 준공한 전기차 배터리 공장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함에 따라 한국의 오창 - 미국의 홀랜드 - 중국의 난징으로이어지는 글로벌 3각 생산체제를 본격 가동했다. 현재 고객사로 확보한 완성차 업체는 모두 20여곳에 이른다.
LG화학은 세계 최대 생산능력(320㎞ 주행 가능한 고성능 순수 전기차 기준 18만대, PHEV 기준 65만대)을 발판 삼아 시장 선점을 본격화하겠다는 계획이다.
┌───┬──────────────────────────────────┐│ 구분 │ 수주현황(현재대표 판매모델)│├───┼──────────────────────────────────┤│ 한국 │현대기아차(쏘나타PHEV, 그랜저HEV, K5 HEV 등)│├───┼──────────────────────────────────┤│ 미국 │GM(Volt, Bolt 등), 포드(Focus Electric 등), 크라이슬러(Pacifica) 등│├───┼──────────────────────────────────┤│ 유럽 │아우디, 다임러(Smart), 르노(SM3 Z.E., Twizy, Zoe 등), 볼보(V60││ │PHEV 등)│├───┼──────────────────────────────────┤│ 중국 │상하이(上海)자동차, 디이(第一)자동차, 창안(長安)자동차, 창청(長城)││ │자동차, 난징진롱(南京金龍), 둥펑상용차(東風商用車), 체리(奇瑞)자동││ │차│└───┴──────────────────────────────────┘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LG화학이 크라이슬러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계약을 맺었다. GM, 포드에 이어 크라이슬러까지 북미 3대 완성차업체를 모두 고객사로확보했으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는 방침이다.
LG화학은 올해 말부터 양산되는 크라이슬러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미니밴모델 '퍼시피카'(Pacifica)'에 배터리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배터리 용량은 16kWh로 LG화학의 미국 미시건주에 있는 홀랜드 공장에서 생산,공급할 예정이다.
LG화학은 "배터리 셀뿐만 아니라 배터리 제어시스템(BMS) 등 다양한 부품으로구성된 토털 팩(Pack) 형태로 공급하게 됨으로써 배터리 전 분야의 기술력을 다시한 번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LG화학은 이번 계약으로 수천억원의 매출을 확보하게 됐다. 양사 간 기술협력을강화하기로 한 합의에 따라 추가 수주도 기대하고 있다.
LG화학은 2009년 GM의 '볼트(Volt)', 2010년 포드의 '포커스(FOCUS)' 2015년 GM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볼트(Bolt)'의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북미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홀랜드 공장을 통해 제품을 양산, 공급하고 있으며 이미 수십만대 이상의 수주물량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홀랜드 공장은 지난해 말 1개 라인을 추가 증설, 현재 4개 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 또 지난해 말 100여명을 신규 채용해 현재 근무 인력은 330여명으로늘었다.
LG화학은 2000년 미국에 연구법인인 LGCPI를 전격 설립, 현지에서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돌입했다. 2012년 홀랜드 공장을 준공해 배터리팩 설계, 개발부터 양산까지 모든 공정이 가능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현지 고객 대응 능력을 키워왔다.
LG화학 이웅범 전지사업본부장은 "북미 3대 완성차업체를 모두 고객사로 확보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강력한 주도권을 얻었다"며 "전세계에서 수주를 계속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B3에 따르면 전기차 배터리 시장은 2013년 32억6천만 달러(3조7천억원), 2020년 182억4천만 달러(20조7천억원)로 5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LG화학은 지난해 10월 중국 난징(南京)에 준공한 전기차 배터리 공장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함에 따라 한국의 오창 - 미국의 홀랜드 - 중국의 난징으로이어지는 글로벌 3각 생산체제를 본격 가동했다. 현재 고객사로 확보한 완성차 업체는 모두 20여곳에 이른다.
LG화학은 세계 최대 생산능력(320㎞ 주행 가능한 고성능 순수 전기차 기준 18만대, PHEV 기준 65만대)을 발판 삼아 시장 선점을 본격화하겠다는 계획이다.
┌───┬──────────────────────────────────┐│ 구분 │ 수주현황(현재대표 판매모델)│├───┼──────────────────────────────────┤│ 한국 │현대기아차(쏘나타PHEV, 그랜저HEV, K5 HEV 등)│├───┼──────────────────────────────────┤│ 미국 │GM(Volt, Bolt 등), 포드(Focus Electric 등), 크라이슬러(Pacifica) 등│├───┼──────────────────────────────────┤│ 유럽 │아우디, 다임러(Smart), 르노(SM3 Z.E., Twizy, Zoe 등), 볼보(V60││ │PHEV 등)│├───┼──────────────────────────────────┤│ 중국 │상하이(上海)자동차, 디이(第一)자동차, 창안(長安)자동차, 창청(長城)││ │자동차, 난징진롱(南京金龍), 둥펑상용차(東風商用車), 체리(奇瑞)자동││ │차│└───┴──────────────────────────────────┘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