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가치 500억달러 돌파…글로벌 7위

입력 2016-10-05 14:00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 발표

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 컨설팅기업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518억달러(약 58조원)의 브랜드 가치를기록하며 7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4% 상승해 500억달러를 처음 돌파했다.

2000년 52억달러(43위)와 비교하면 10배 가까이 성장했다. 2003년에는 100억달러, 2011년 200억달러, 2012년 300억달러, 2014년 400억달러를 각각 돌파했다.

인터브랜드는 "실적 성장 가능성과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했다"고 평가했다.

또 소비자들과 인간적인 방법으로 소통하고 제품과 서비스가 일상 속에서 쉽게활용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이 구축됐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문수 부사장은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시장이빠르게 변화할수록 브랜드 가치는 더 커진다"며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로자리매김하기 위해 중장기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브랜드는 ▲ 기업의 재무 성과 ▲ 고객의 제품 선택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

한편, 올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발표 행사는 미국 뉴욕의 체험형 마케팅 센터'삼성 837'에서 진행됐다.

<표>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순위 (단위:억달러)┌────┬────┬───┬───┬───┬───┬───┬───┬───┐│ 구 분 │ 2000 │ 2003 │ 2011 │ 2012 │ 2013 │ 2014 │ 2015 │ 2016│├────┼────┼───┼───┼───┼───┼───┼───┼───┤│ 브랜드 │ 52.23 │108.46│234.3 │328.93│396.10│454.62│452.97│518.08││ 가치 │ │ │ │ │ │ │ │ │├────┼────┼───┼───┼───┼───┼───┼───┼───┤│ 브랜드 │ 43 │ 25 │ 17 │ 9 │ 8 │ 7 │ 7 │ 7 ││ 순위 │ │ │ │ │ │ │ ││└────┴────┴───┴───┴───┴───┴───┴───┴───┘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