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한 내 어깨 드러낼까? 감출까?

입력 2014-06-03 02:12   수정 2014-06-03 02:11

딱 붙는 가죽레깅스, 어깨가 봉긋 솟은 재킷, 펜슬스커트 등 80년대 패션이 올 가을 트렌드세터들의 머스트비긴 아이템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이번시즌에는 어깨를 강조하거나, 아예 드러내는 등 숄더 패션이 양극화 돼 눈길을 끈다.

# 파워숄더 스타일➢재킷은 물론 블라우스 및 티셔츠까지 점령

최근 드라마 속 여주인공들이나 인기가수들의 핫 패션아이템으로 주목을 받으며 일명 ‘뽕 어깨’라 불리는 파워숄더 스타일이 거리를 휩쓸고 있다.

파워숄더로 코디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점은 바로 실루엣이다. 어깨라인은 돋보이게 하고 허리는 잘록하게 연출해 몸매의 굴곡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파워숄더 아이템은 스키니진이나, 배기팬츠, 펜슬스커트로 쉬크함과 날씬함을 강조하거나, 부드러운 실루엣의 저지원피스를 매치해 여성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또 과감한 컬러나 레이스 장식 스타킹을 선택해 엣지있게 코디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어깨에 패드대신 주름을 잡아준 엣지라인 원피스는 더욱 날씬한 바디라인을 연출해 준다. 미니멀리즘한 테일러드수트 스타일의 파워숄더 재킷’은 가슴에 와펜으로 포인트를 주고 시보리 배기팬츠나 스키니진, 가죽 레깅스와 코디하면 쉬크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봉긋 솟은 어깨를 연출한 파워숄더 가을 블라우스는 허리라인을 강조할 수 있는 통이 좁은 펜슬스커트와 코디 하면 된다.

# 오프숄더➢ 섹시하면서도 세련되게 어깨 드러낸 잇 패션아이템

어깨를 드러내는 오프숄더가 올 가을에는 특히 롱 루즈핏 오프숄더, 박스 오프숄더 등의 자연스러운 패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트레이닝 배기팬츠나 플레어스커트 등과 코디하면 좋은 오프숄더 박스 롱티는 귀엽고 발랄한 아이템으로 스타일을 마음대로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어 어디에나 코디하기 편하다.

특히 스키니진, 컬러레깅스 등과 매치하기 편한 오버스타일의 루즈핏 오프숄더 티셔츠가 올 가을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 외에 나이키 오프숄더 자켓 등의 스포츠웨어 면 오프숄더 재킷과 오프숄더 루즈 롱 원피스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파크 강진아 여성의류 카테고리 매니저는 “파워숄더와 같이 어깨에 힘을 주는 패션은 여성들의 넘치는 에너지와 카리스마 등을 엣지 있게 패션에 표현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반면 섹시한 오프숄더 패션의 경우 여성의 섹시미와 부드러운 곡선을 활용해 여성미를 강조한 패션 아이템이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화제뉴스 1
<P style="MARGIN: 2px 3px 0px" class="ac arti_txt2">'봉긋' 솟은 어깨에 나의 자신감도 UP↑





화제뉴스 2
<P style="MARGIN: 2px 3px 0px" class="ac arti_txt2">‘아부해’ 그녀들이 신으면 ‘잇 슈즈’가 된다!





화제뉴스 3
<P style="MARGIN: 2px 3px 0px" class="ac arti_txt2">화려한 여신들의
'컬러 메이크업'





▶ ‘아부해’ 그녀들이 신으면 ‘잇 슈즈’가 된다!
▶ '봉긋' 솟은 어깨에 나의 자신감도 UP↑
▶ 자유의 ‘패션’ 여신상이 있다면?
▶ 당신의 주얼리는 건강한가?
▶ 故 장진영, 그가 남긴 영화 인생 12년 
▶ 프러포즈 100% 성공한다, ‘청혼의 벽’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