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의 지름길 양악수술, 부작용이 무서워?

입력 2014-07-30 06:33  

실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보이는 ‘동안’이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얼굴로 자리잡으면서 어려지고 싶은 여성들의 욕망은 더욱 심해졌다.

이러한 동안을 만드는 많은 요소 중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무엇일까. 아이들 얼굴의 특징으로는 통통한 볼살과 각지지 않고 동글동글한 얼굴형을 들 수 있다. 동안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또한 이러한 얼굴형이다.

아무리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아름답다하더라도 얼굴이 크고 각이 져 있으면 인상이 너무 강해보이며 남성스러운 얼굴이 된다. 뿐만 아니라 실제 나이보다 나이가 많이 들어 보인다. 이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머리카락이나 메이크업으로 각진 얼굴을 커버하려고 하지만 자꾸 감추려고 하는 것은 오히려 각진 얼굴을 강조한다.

많은 이들이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주는 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한다. 이 때문에 ‘동안’ 얼굴을 가지고 싶어 하는 많은 이들이 양악수술을 생각한다. 그러나 얼굴뼈를 다루는 양악수술은 선뜻 결정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특히 양악수술의 부작용과 위험성이 대두되면서 양악수술에 대한 두려움은 더욱 커졌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가 알고 있는 양악수술의 부작용은 일시적인 것이 많다. 그렇다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양악수술의 부작용과 그 원인은 무엇일까.

● 입술이 마비된 듯 얼얼하다
양악수술 이후 얼굴이 붓는데 다른 부위에 비해 입술에는 신경이 밀집되어 있어 붓기가 오래간다. 양악수술은 입술과 가까운 턱을 교정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충격이 가해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 때문에 약간의 얼얼함과 함께 감각이 둔해질 수 있으나 이것은 신경 이상의 문제가 아니므로 걱정할 필요 없다.

● 부기가 짝짝이로 빠진다
양악수술 후 가장 걱정되는 것은 수술 결과가 어떤가 하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거울을 봐도 양쪽의 비율이 맞지 않는다면 어떨까.

양악수술 후 얼굴이 붓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런데 이 부기가 짝짝이로 빠지는 사람들이 많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혹시 성형부작용이 아닌가 생각하는데 몸의 혈액순환과 왼쪽과 오른쪽 중 어느 쪽을 많이 사용하느냐에 따라 부기가 빠지는 것도 다르다. 실제로 안면윤곽수술을 받은 사람 중 70%는 짝짝이로 부기가 빠진다.

● 광대뼈 수술 후 눈에 멍이 든다
양악수술 후 눈이나 코 옆 부위에 멍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혹시 어디가 잘못된 것은 아닐까 하여 병원을 찾는다. 그러나 수술 후 눈 밑이나 코 옆 부위에 멍이 생기는 것은 수술 후 눈과 코와 같은 연한 피부가 충격을 받아 생긴 것이다.

특히 이러한 현상은 광대뼈축소술을 받았을 경우 광대뼈 부위 근처에 있는 연한 부위에 나타나기 쉽다. 이러한 멍은 일시적인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지만 얼굴에 부기가 모두 없어진 뒤에도 멍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아가 보는 것이 좋다.

프로필성형외과 정지혁 원장은 “턱은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얼굴형을 만들지만 말을  하고 음식물을 씹는 저작기능을 동시에 한다. 그러므로 양악수술을 결정할 때에는 심미성뿐만 아니라 턱의 기능을 고려한 양악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정 원장은 “양악수술의 가장 큰 부작용은 너무 많은 부분을 깎아냈을 때 발생한다. 과도한 뼈 절제술은 후유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인상에도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한다. 그러므로 무조건 갸름하게 만들기보다는 자신의 전체적인 이미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얼굴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초보운전, 대형사고 부르는 운전법?
▶ 면접 시 피해야 할 버릇 1위 ‘시선회피’
▶ 365일 여행하는 '한가한 여자?'
▶ 하이브리드 차종 “8년은 타야 본전?”
▶ 주식보다 와인에 투자하라? 수익률 4,300%!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