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여름까지! 선글라스 고르기

입력 2014-08-06 06:51   수정 2014-08-06 06:51

평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운 날씨 강렬한 햇볕과 함께 휴가와 바캉스 계획으로 기분도 좋고 즐겁지만 딱 한 가지 고민거리는 바로 자외선이다.

강렬해진 햇살만큼 자외선 지수도 그만큼 상승했을 뿐더러 땀과 피지의 과다한 분비로 예민해진 피부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을 위한 준비가 꼭 필요하다.

효과도 좋고 유지시간도 길어진 각종 자외선 차단제며 기능성 제품이 많지만 몇 시간 발라주지 않는 이상 효과가 지속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이럴 때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선글라스다.

2010년 선글라스 트렌드의 키워드는 1960년대 레트로풍 즉 복고다. 1960년대 파리 여배우들이 즐겨 쓰던 둥근 스퀘어 프레임이 이번시즌 주목해야할 키 트렌드이다. 오버 사이즈 스타일이라는 점에서 지난해까지 트렌드와 크게 다를 바 없지만 컬러풀하고 두툼한 프레임에 화려하거나 장난스러운 프린트 프레임이 증장했다는 점이 큰 차이다.

하지만 트렌드에만 따라가기보다는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트렌디하면서도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를 고르는 팁을 알아보자.

# 둥근얼굴

동그란 얼굴은 넓은 스퀘어형의 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다. 이번 트렌드에 가장 맞는 스타일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는 얼굴선보다 바깥으로 빠지는 선글라스를 고르면 둥글게 이어지는 얼굴라인을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어 얼굴이 좀 더 길어 보이고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 각진얼굴

각진 턱을 지닌 얼굴에는 사각프레임보다는 하단이 둥글거나 각이 원만한 라운드 스퀘어 선글라스를 착용할 것. 이는 얼굴 커버효과와 동시에 트렌디한 연출이 가능하다. 선글라스 양 업 부분이 치켜 올라간 캣 아이형 선글라스가 가장 베스트 아이템이다. 

# 하트얼굴

하트형 얼굴은 이마 부분이 넓은데 비해 턱부분이 좁은 편이다. 보통 이마, 코, 턱으로 이어지는 비율에 있어 이마가 도드라지는 경우가 많다. 이런 얼굴형에는 애비에이터 스타일의 선글라스로 이마 쪽을 보완해주자. 캣 아이형 선글라스도 비교적 잘 어울리는 편이다. 

# 타원 얼굴

타원형 혹은 계란형이라 불리는 얼굴형에는 어떤 스타일이든 잘 어울리는 편이다. 특히 라운드 스퀘어 타입이 잘 어울리니 이번시즌 트렌디한 아이템에 도전해보자.

# 긴 얼굴

타원형얼굴보다 약간 긴 편에 속하는 이 얼굴형에는 둥글거나 각진 프레임이 잘 어울린다. 하지만 얼굴 폭에 딱 맞는 선글라스는 긴 얼굴을 부각시켜 보이니 피하는 게 좋다. 대신 양 옆이 길고 지나치게 위로 치켜 올라가지 않은 선글라스를 선택하자. (자료제공: 아이스타일24 )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월드컵 패션, 이제 마음대로 리폼하자!
▶ 여름철 잇 아이템, 마린룩 스타일 제안
▶ 숲에 있을 것 같은 ‘모리걸’ 패션을 아시나요?
▶ 월드컵 패션, 튀고 싶다면 란제리를 보여라
▶ 올 여름 맥시드레스 하나면 나도 패셔니스타 
▶[이벤트] 보브(VOV), 뿌리고 바르면 ★ 이루어진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