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아직 늦지 않았다, 줄넘기를 잡아라

입력 2014-08-12 07:24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휴가철에 벌써 비키니 몸매 가꾸기를 포기하는 여성들이 속출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여성들은 “다이어트 동지들이여! 아직 포기할 때가 아니다”라고 부르짖는다. 약한 운동에도 땀을 많이 흘릴 수 있는 여름, 간과하고 있던 다이어트 아이템인 줄넘기를 양 손에 꼭 쥐고 다시 다이어트에 힘을 쏟아보자.

사실 줄넘기를 할 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열심히 줄넘기만 돌리면 살이 쑥쑥 빠진다’는 이야기를 하자는 것도 아니다. 효율적으로 줄넘기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몇 가지 지켜야할 원칙이 있다.

줄넘기 다이어트,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1. 무리하게 일시적으로 하는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해서도 효과를 위해서도 절대 금물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들이 첫 번째 항목부터 제대로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기진맥진할 정도로 줄넘기를 하는 것은 오히려 운동에 반감이 들게 하고 작심삼일로 가는 원인이 된다. 하루에 10~30분이라도 꾸준히, 매일이 어렵다면 최소 일주일에 3일 이상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다이어트에도 흐름이 존재한다. 역기를 통해 무산소 운동을 할 때 알맞게 무게를 올려주는 것이 포인트인 것처럼 줄넘기도 흐름에 따라 완급을 조절해주면 운동량이 극대화된다.

초보자라면 처음부터 무리하지는 말자. 1분에 120회 정도가 되는 속도로 1분하고 2분 휴식을 취하는 사이클로 3~5회 반복해 15분 이상 실시하는 것이 좋다.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면 본인이 줄넘기를 하면서 느껴지는 정도에 따라 운동량을 늘려준다. 주 단위로 계획을 세워 뛰는 시간을 1분 이상으로 늘리면서 쉬는 시간을 2분 안으로 줄여주는 느낌으로 조절하면 된다.

3. 줄넘기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준비운동과 마무리운동을 실시해야 한다. 무작정 줄넘기를 하지 않고 몸에 열을 낼 정도로 걷기운동을 실시하고 줄넘기가 끝난 후에는 근육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

여전한 군살, 부위별 체조로 잡는다

줄넘기 다이어트를 하면서 집에서 시간을 내어 꾸준히 군살을 제거하는 체조를 해주는 것이 좋다. 체중 줄이기가 아닌 몸매를 완성하려면 군살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여성들의 민소매를 부끄럽게 만드는 팔뚝 살을 빼는 스트레칭은 허리를 똑바로 세우고 앉아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가볍게 접고 허리를 당길 정도로 왼쪽으로 굽혀준다. 1분하고 30초 쉬면서 3회를 반복하고 팔을 바꿔 실시한다.

허리와 배의 군살을 제거하고 싶다면 팔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엎드린다. 허리선과 일직선이 되도록 오른쪽 다리를 차 올려주고 다리를 바꿔 3회씩 반복한다. 이때 엉덩이에서 허리, 등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일직선이 되어야 한다.

두꺼운 허벅지가 불만이라면 옆으로 누워서 다리를 위 아래로 자연스럽게 흔들어 준다. 대퇴부의 근육에 힘이 많이 가해져 운동 강도가 높아지므로 축적된 지방을 빼는데 효과가 높다. 다리를 아래로 내릴 때 바닥에 댄 다리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빠른 군살제거 원한다면 바디슬리밍 제품

군살 제거는 잘 빠지지 않는 그 특성 때문에 여성들을 괴롭힌다. 그럴 때 바디슬리밍 제품의 도움을 받으면 비교적 쉽게 군살제거가 가능하므로 기억해두자.

바디슬리밍 제품을 사용할 때는 무엇을 사용할지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바디슬리밍 제품이 지방세포가 뭉쳐서 피부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셀룰라이트 개선효과가 있는데 실질적으로 피하지방 감소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제품은 얼마 없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효과에 맞게 확인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지방분해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포스파티딜콜린(PPC) 크림도 출시되어 주목받고 있다. ㈜에이블메디홀딩스에서 출시한 ‘오로라PPC’는 PPC를 주성분으로 사용한 슬리밍 크림. 식약청에서 인정한 임상연구 전문기관 ㈜더마프로를 통해 진행한 임상실험에서 셀룰라이트 개선, 피하지방 감소, 피부탄력 개선 등의 효과를 입증해 오픈마켓에서 큰 인기를 얻고 홈쇼핑에 진출해 주목받고 있다.

대부분의 바디슬리밍 크림이 바르는 것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운동 등과 병행해야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종합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 멋진 몸매를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이 현명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점’ 보고 싶은 순간 1위 ‘미래가 불안할 때’
▶ 아동 성범죄자 처벌, 국민 77% '거세 찬성'
▶ ‘아동범죄’에 대처하는 현명한 엄마들의 자세
▶ 술자리 꼴불견 1위 ‘음담패설 늘어놓는 그’
▶ 나만의 인테리어 스타일로 방을 재무장하라!
▶ 현대 ‘아반떼MD’…기아 K시리즈 질주 막을 것인가?
▶[이벤트] 여름에도 비디비치(VIDI VICI)로 수분 채우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