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에 버금가는 “해외 최고의 휴양지는 어디?”

입력 2014-08-14 01:38  

[김희정 기자] 다가오는 휴가철, 여름휴가를 떠날 여행객들이 작년에 비해 큰 폭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올 여름엔 경제 불황으로 주춤했던 해외여행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해외파 여행객들도 급증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여름철 해외여행은 뭐니 뭐니 해도 바다여행이 단연 최고! 바닷가를 빼놓고는 여름휴가의 진가를 발휘하지 못할 것이다. 그 중에서도 누구나 환상을 꿈꾸게 되는 LA 산타모니카는 전 세계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힐 만큼 문의가 쇠도하고 있다.

산타모니카는 로스앤젤레스의 중심가에서 남서쪽으로 24㎞ 떨어져 있는 해변 휴양지이자 주택 도시다. 다운타운에서 가장 가까운 비치로도 알려져 있을뿐더러, 교통이 편리해 주말이면 여가를 즐기려는 시민들과 관광객들로 붐비곤 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에 있는 도시 산타모니카는 일 년 내내 덥거나 춥지 않은 천혜의 기후 조건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푸른 바다와 붉은 태양, 흰 모래, 파도, 야자수 등은 대도시 LA의 일부라고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별천지 세상.

바닷가에 들어서면 푸른 바다와 파도, 드넓은 모래밭 산책로를 따라 키 큰 야자수가 관광객들을 반긴다. 산타모니카 비치의 선셋과 넓고 시원한 태평양을 잊지 못해 한 번 다녀간 여행객들은 다시 찾아오는 명소다.

그밖에도 많은 화랑과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구경할 수 있다. 가까이에는 ‘천사가 사는 방’이라는 뜻의 에인젤스 애틱 박물관이 있다. 빅토리아 양식의 저택을 개조해 골동품 인형과 작은 인형의 집, 장난감 등을 전시하고 있으니 즐길 거리도 풍부하다.

다운타운에서 찾아가는 방법으로는 메트로레드 라인 Wilshire/Western 역에서 메트로버스 20, 720번을 이용, Santa Monica Blvd./Ocean Ave.에서 하차. 약 50분 소요된다. 다운타운과 유니언 역에서는 33, 304번을 이용 종점인 Santa Monica/2nd에서 하차하거나 유니언역에서 BB 버스 10번을 이용해도 된다.

할리우드에서는 Hollywood Blvd./Highland Ave.에서 메트로 버스 217번을 타고 Fairfax Ave./Santa Monica Blvd.에서 534번으로 환승하면 약 1시간이 소요된다. LA 국제공항에서는 BB버스 3번을 이용한다. (문의: 로그인 투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해외여행, 독특한 ‘나라별 주의사항’
▶ 여름휴가, 10명중 2명 ‘해외여행’ 간다
▶ 반값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공식?’
▶ 휴가철 '펜션·민박 예약' 주의사항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 짜증나는 여름,더바디샵 데오도란트로 시원하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