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아 기자] 7월 온라인 시장의 캠핑용품 판매량이 이례적으로 높은 추이를 보이고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캠핑용품의 7월 판매량은 5월 대비 295%로 야외활동 성수기인 것을 감안 한다고 해도 두드러지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이는 작년 동기대비 추이를 크게 넘어서는 수치로 7월 판매량은 작년 대비 218%까지 치솟았으며 판매약 기준으로는 200% 수준에 달했다. 캠핑용품과 관련성이 큰 텐트 역시 7월 판매량이 작년 대비 185%까지 올라 최근 추이를 실감케 하고 있다.
7월 기준으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캠핑용품은 캠핑매트(21.58%) 이며 야외용 의자 (19%)와 침낭 (7.58%)이다.
이러한 캠핑용품의 판매량 상승은 ‘비박’과 같은 캠핑문화와 ‘1박2일’ 등의 버라이어티 TV 프로그램 등으로 인해 힘들고 어렵게만 생각되었던 야외취침이 오히려 낭만적인 정취를 즐길 수 있는 하나의 경험으로 인식되어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캠핑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여름 무더위가 9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야외취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제공: 다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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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작년 동기대비 추이를 크게 넘어서는 수치로 7월 판매량은 작년 대비 218%까지 치솟았으며 판매약 기준으로는 200% 수준에 달했다. 캠핑용품과 관련성이 큰 텐트 역시 7월 판매량이 작년 대비 185%까지 올라 최근 추이를 실감케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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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번 여름 무더위가 9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야외취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제공: 다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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