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연휴 '3日 맞춤형' 피부 관리법 제안!

입력 2014-08-28 07:13   수정 2014-08-28 07:12

[이진 기자] 추석연휴의 시작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 추석 연휴 계획에 대해 직장인 1,03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40.8%가 고향을 방문한다고 답했다. 고향을 방문하면 집에서 휴식할 시간 보다는 친구나 지인을 만나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하며 빡빡한 일상 스케줄이 예상된다.

이에 피부 전문가들은 추석연휴공안 생활리듬이 변화하고 느슨해진 마음에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면 안 된다고 당부한다.

그렇다면 추석 연휴 동안 기억해야할 '연휴 3일 맞춤형 피부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추석 전, 귀향을 위한 장시간 이동에는 잊지 말고 수분관리


이번 추석은 예년 보다 빠를 뿐 아니라 늦더위까지 예상되고 있어 잦은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피부 건조를 주의해야 한다.

특히 귀향이나 여행을 위해 장시간 차량에 있어야 할 경우 수분관리에 가장 신경을 쓰도록 한다.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피로감은 피부톤을 칙칙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니 이동 중에는 수시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한 피부에 가장 손쉽게 피부에 수분을 보충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미스트’를 활용해 보자. 엔프라니의 ‘수퍼아쿠아 X2 모이스처 미스트’는 나노 클러스트 워터와 플래티늄 워터를 함유한 고수분 미스트이다. 뿌리는 즉시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줘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건조한 피부는 얼굴만이 아니다. 건조하긴 몸 피부도 마찬가지. 실내 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팔과 다리 등을 보습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하얗게 각질이 일어날 수 있다. 이럴 땐 휴대용 사이즈의 바디로션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뉴트로지나 애브리데이 리페어 바디로션’ 은 끈적임 없는 산뜻한 발림감으로 목욕 후뿐만 아니라 수시로 덧바를 수 있어 이용해 볼 만 하다. 이 제품은 순도 99%의 고농축 노르웨이전 포뮬러가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 추석 당일, 집안일 할 때는 티 나지 않은 가벼운 메이크업

추석과 같이 여러 친척들이 모이는 자리에서의 맨 얼굴은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듣기 쉽다.
그렇다고 완벽한 메이크업은 금물. 명절에는 화사하면서도 단아해 보이는 네추럴 메이크업에 주목해보자.

명절 메이크업은 피부톤을 정돈하는 느낌으로 가벼운 피부화장을 한 후 옅은 핑크 또는 오렌지 빛의 블러셔를 이용해 생기를 주는 것이 밝은 인상을 남기는데 도움이 된다.

가벼운 피부표현을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과 피부톤 보정효과가 있는 BB크림을 활용해 보자. 엔프라니의 ‘골드 레이디 셀리뉴 BB’는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캐비어 추출물을 함유해 가을철 도드라지기 쉬운 잔주름과 잡티를 깔끔하게 커버해 윤기 나고 생기 있는 피부로 표현해주며 손상된 피부개선 효과가 있는 ‘더마씰 콤플렉스’성분은 얼굴의 볼륨감을 살려줘 한층 어려 보이는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자연스럽게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는 SEP의 ‘폴리싱 스킨팩트’도 사용해 볼 만 하다. ‘폴리싱 스킨팩트’는 내용물이 가볍고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돼 도자기 같이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더불어 다이아몬드 파우더와 진주 파우더가 들어있어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 광택을 연출해 한층 더 건강해 보이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 추석 후, 스트레스로 인한 거칠어진 피부엔 풍부한 영양


연휴 기간 동안 뒤바뀐 생활 리듬과 음주, 집안일로 인한 스트레스는 피부를 지치고 거칠게 만든다. ‘며칠 쉬고 나면 나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방심하면 피부 노화를 앞당길 수 있으므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엔프라니의 ‘뉴트리엘 리커버테라피 크림’은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푸석해졌을 때 집중 관리해주는 제품으로 비타민 E의 500배 효과로 슈퍼 비타민 E로 불리는 아스타잔티 성분을 함유했다. ‘천년비책 고윤 조안 완결크림’의 성분인 조안 진액은 피부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 피부 본연의 생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함께 구성된 조안 마사저를 이용하면 늘어진 얼굴선을 탱탱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더 샘의 ‘닥터 뷰티 메조테라피 크림’은 피부 침투성이 뛰어난 나노 리포좀 제형 기술로 세포 재생 성분인 EFG를 효과적으로 공급해 지쳐있는 피부에 에너지를 증진 시켜준다. 또한 알로펜제입세포 배양 추룰물과 리베어링 콤플렉스가 함유돼 있어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올 가을 트렌드 키워드는 '레오퍼드'
▶ 가을철 클렌징 '달인'이 되려면?
▶ 시크 카리스마 넘치는 보아 '갸루 메이크업' TIP
▶ 사랑받는 '소개팅 헤어스타일' 긴생머리 vs 웨이브
▶ 모공 걱정 그만! ‘꿀피부’를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Tip
▶ [★★스타일] 금발美人, 시크하거나 사랑스럽거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