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정 기자] 전주한옥마을을 찾은 관광객 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
11월12일 전주시에 따르면, 2010년 전주한옥마을을 방문한 관광객이 320만8,000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주한옥마을 관광객 수를 집계하기 시작한 2002년 당시 31만명과 비교해 8년 만에 10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처럼 전주한옥마을에 관광객이 증가한 이유는 여름방학과 휴가를 맞은 가족 및 친구단위 개별여행객들이 눈에 띠게 늘어난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수학여행단과 단체, 전국지방자치단체·기관의 연수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도 한 몫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전주한옥마을이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을 빛낸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시설이자 관광명소로 굳건히 자리하면서 외국인 관광객의 체류형 패키지여행으로 손꼽히고 있는 점도 관광객 증가의 원인이 되고 있다.
여기에 전주비빔밥과 전주콩나물국밥 등 전주음식과 2007년부터 시작된 전주막걸리 관광상품화 프로젝트, 일명 ‘막프로젝트’를 통한 전주막걸리 관광상품도 전주를 체류형관광도시이자 전주한옥마을과 연계한 도시관광명소로 발돋움시키는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관광객 300만명 돌파’는 전주한옥마을이 전북을 뛰어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발돋움했음을 보여주는 셈이자, 그 가치가 국내외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는 점에서 더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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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전주한옥마을에 관광객이 증가한 이유는 여름방학과 휴가를 맞은 가족 및 친구단위 개별여행객들이 눈에 띠게 늘어난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수학여행단과 단체, 전국지방자치단체·기관의 연수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도 한 몫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전주한옥마을이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을 빛낸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시설이자 관광명소로 굳건히 자리하면서 외국인 관광객의 체류형 패키지여행으로 손꼽히고 있는 점도 관광객 증가의 원인이 되고 있다.
여기에 전주비빔밥과 전주콩나물국밥 등 전주음식과 2007년부터 시작된 전주막걸리 관광상품화 프로젝트, 일명 ‘막프로젝트’를 통한 전주막걸리 관광상품도 전주를 체류형관광도시이자 전주한옥마을과 연계한 도시관광명소로 발돋움시키는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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