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미 기자] 요즘 TV프로그램이나 인터넷 신문을 보다보면 피부미인, 입술미인, 쇄골미인 등 다양한 미인들이 자주 눈에 띈다. 미인에 관련된 용어가 하나 둘 생겨나더니 급기야는 ‘안경미인’까지 생겨났다.
안경미인은 안경을 착용하고도 매력적인 여성을 의미한다. 이는 립, 아이, 블러셔 등 다양한 메이크업에 의해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고 여겨진다. 그러나 안경미인이 되기 위해 가장 필수적인 요소는 얼굴형.
작고 갸름한 달걀형 얼굴은 어떠한 모양의 안경테를 착용해도 자연스럽게 소화해낸다. 이에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달걀형 얼굴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굴곡 없는 브이라인의 슬림한 얼굴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 브이라인 마사지를 통해 달걀형 얼굴을 만들자
세안 또는 취침 전 간단한 브이라인 마사지를 해주는 것만으로 달걀형 얼굴을 만들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➀ 양손바닥으로 턱 중앙 지점부터 귀까지 약간의 힘을 주며 쓸어 올려준다.
➁ 턱 중앙에서 부터 입 꼬리와 귀 볼까지 원을 그려가며 골고루 마사지한다. 또한 손가락을 이용해 눈 주위와 이마 부위에 원을 그리며 쓸어준 이후 관자놀이 부위를 지압한다.
➂ 두 손으로 얼굴을 가볍게 두들기며 마사지하고 그 이후 양손 바닥을 이용해 턱 중앙에서부터 귀까지 약간의 힘을 주면서 쓸어 올려준다.
위와 동일하게 3번 반복해주며 약 3~5분 정도 마사지하면 탄력 있는 피부와 브이라인얼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마사지는 가끔 해주는 것보다 매일 꾸준히 해줘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역시 잊지 말자.
● 마사지 외에 브이라인을 만드는 방법?
꾸준한 마사지를 통해 브이라인의 달걀형 얼굴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더욱 확실한 효과를 얻고 싶은 여성이라면 성형외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안경이 잘 어울리는 달걀형 얼굴이 되는데 있어서 광대는 큰 장애물로 작용한다. 이에 많은 여성들이 안면윤곽 수술 중에서도 광대축소술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광대축소술은 얼굴 폭을 줄여줌과 동시에 전체적인 이미지 변화에 큰 역할을 한다. 또한 안면윤곽 수술 중에서도 붓기와 멍이 적은 수술로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무리 없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해 인기 있다.
JK성형외과의 안면윤곽 전문의 주권 대표원장은 “안경미인으로 거듭나기 위해선 달갈형 얼굴이 필수조건”이라며 “JK성형외과에서는 초음파 고정 광대 축소술 시스템을 도입해 환자들의 만족감을 높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국은 지금 ‘이색 테라피’ 열풍
▶ 촉촉한 男子를 위한, 면도 스타일링
▶ 유행 예감! '3色 남자 헤어스타일' 제안
▶ 매니큐어, 이제 3분 안에 깔끔하게 바른다!
▶ 당당한 눈매 자신감! 아이라인 연출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