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신부의 ‘피부 관리법’은?

입력 2014-10-21 19:51  

[라이프팀] 기억에 남는 웨딩사진, 멋진 턱시도와 화려한 드레스가 결혼식의 전부는 아니다. 결혼식을 앞둔 신랑신부들이 특히 신경 써야 할 것은 건강과 피부 관리. 본식 당일 두 사람이 더욱 돋보이기 위해선 건강한 혈색과 탄력 있는 피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피부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관리법을 찾아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유명 연예인의 피부 관리를 담당하는 허진희 원장을 통해 체질에 맞는 효과적인 관리법에 대해 살펴보자.

"스킨케어는 3개월 전, 슬리밍 프로그램은 6개월 전부터 시작" _ 엘리휴 by 허진희

연기자 전인화, 조여정, 가수 이정현 등의 피부&경락 관리를 담당해온 허진희 원장은 “관리 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신부 스킨케어 프로그램은 3개월 전, 슬리밍 프로그램은 6개월 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 특히 여드름피부나 문제성피부, 탄력 저하의 경우엔 피부조직이 재생되는데 90일이 소요되므로 3개월 정도 시간을 두고 스킨케어를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

특히 추운 날씨로 인해 난방기기 사용이 많아지는 겨울은 피부 수분보유량과 재생력이 떨어져 쉽게 잡티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올 봄과 여름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부부라면 하루 빨리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케어법을 찾아 피부리프팅과 재생에 신경 써야 할 것이다.

 잡티제거&화이트닝  여드름 피부, 어두운 피부, 단시일에 재생이 필요한 피부라면 ‘신부특수수분보습’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프로그램은 피부 타입에 맞는 아로마오일, 재생크림을 이용해 목을 충분이 풀어준 후 얼굴의 림프를 부드럽게 해주고, 재생팩으로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사각턱&이중턱  생활습관과 중력, 건강상태, 식습관에 의해 비장의 림프순환이 저하되면 근육이 수축되면서 얼굴형이 변하게 된다. 즉, 광대뼈 돌출, 사각턱, 이중턱으로 고민하는 신부라면 ‘작은 얼굴’ 프로그램을 선택해 보자.

뭉치고 퇴화된 근육에 림프를 촉진하는 근막 크림을 바른 후 세라믹을 이용해 뼈 위에 붙어있는 뭉친 근육을 풀어 주면, 정체돼 있는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얼굴 축소와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사지 후에는 얼굴을 팽팽하게 잡아주는 얼굴축소 붕대팩으로 얼굴 라인과 혈색 개선에 도움을 준다.


 상체관리&큰 얼굴  탑 드레스 형태가 유행인 요즘 신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로그램은 어깨선과 팔뚝을 관리하는 ‘상체케어’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스트레스로 인한 어깨 뭉침을 풀어주고 소장경에 흐름이 나빠져서 굵어지는 팔뚝을 슬림하게 가꾸는데 효과적이다. 결혼식 5개월 전부터는 등과 복부, 팔뚝살을 셀룰라이트 분해 오일과 체지방분해 기계를 사용해 관리해 준다. 이 때 작은 얼굴 프로그램을 병행하면 얼굴 축소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안색 정화도 빨라진다.

 전신관리  전신 노폐물과 셀룰라이트를 림프로 배출시켜주는 ‘황금비전신케어’ 프로그램은 몸매 관리와 더불어 전신의 피부 톤까지 예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해외로 신혼여행을 가는 신부들이라면 비키니 수영복을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남성케어  요즘은 신랑들도 외모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남자는 여자에 비해 피부조직이 깊고 근육이 발달돼 있어 큰 얼굴, 여드름 피부, 기미 피부가 많은 편이다. 이때는 얼굴 축소 마사지를 통해 얼굴 크기와 피부톤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과중한 업무로 스트레스로 인해 어깨와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신랑에게는 어깨 및 견갑골 결림을 완화하고 탈모를 예방하며 얼굴 축소에 효과가 큰 ‘등 및 두피관리’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 도움말: 엘리휴 by 허진희 _허진희 원장

이번 '엘리휴 by허진희'의 인터뷰를 진행한 듀오웨드는 봄시즌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의 현명한 결혼준비를 돕기 위해 1월29일~30일 양일간 쉐라톤 워커힐 호텔 비스타홀, 그랜드홀, 아이다홀에서 '제12회 듀오웨딩페어'를 개최한다. 사전참가신청(무료) 및 관련 사항은 듀오웨드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예쁜 얼굴' 망가뜨리는 자세?
▶ 男 66% "내여자 ‘야한 속옷’ 입었으면…"
▶ '시크릿 가든' 오스카의 거실, 필수 아이템?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미혼女 60% "군필자 男, 선호"
▶ [이벤트] 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데이트코스를 무료로 즐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