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정 기자]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0년 한해 결혼정보업계 관련 소비자 피해 접수가 평균 180여건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국내결혼은 물론 국제결혼과 관련된 소비자 피해 사례가 심심치 않게 발생되는 만큼, 결혼정보업계 전반에도 고객 만족에 대한 솔루션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 고객만족 시스템을 구축해 2010년에는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피해접수 0건인 결혼정보업체 닥스클럽(대표이사: 윤덕중)이 눈에 띈다. 이는 고객 불만이 발생했을 시, 회사와 타협점을 찾지 못하고 소비자원까지 찾는 경우가 없도록 신속하게 대응했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였다.
2009년에도 한국소비자원 결혼정보업계 관련 피해접수는 190건에 달했으며, 닥스클럽 역시 5건의 피해 접수가 있었으나 빠르고 능동적인 대처로 100%로 소비자 불만을 처리한 바 있다. 접수된 고객 불만을 100% 처리한 결혼정보회사는 닥스클럽이 유일했다.
닥스클럽 윤덕중 대표는 “결혼정보업계의 선진화를 위해서는 고객만족에 대한 명확한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2011년에는 보다 신뢰받는 결혼정보회사, 결혼의 가치를 긍정적으로 전파하는 결혼정보회사라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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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관련, 고객만족 시스템을 구축해 2010년에는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피해접수 0건인 결혼정보업체 닥스클럽(대표이사: 윤덕중)이 눈에 띈다. 이는 고객 불만이 발생했을 시, 회사와 타협점을 찾지 못하고 소비자원까지 찾는 경우가 없도록 신속하게 대응했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였다.
2009년에도 한국소비자원 결혼정보업계 관련 피해접수는 190건에 달했으며, 닥스클럽 역시 5건의 피해 접수가 있었으나 빠르고 능동적인 대처로 100%로 소비자 불만을 처리한 바 있다. 접수된 고객 불만을 100% 처리한 결혼정보회사는 닥스클럽이 유일했다.
닥스클럽 윤덕중 대표는 “결혼정보업계의 선진화를 위해서는 고객만족에 대한 명확한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2011년에는 보다 신뢰받는 결혼정보회사, 결혼의 가치를 긍정적으로 전파하는 결혼정보회사라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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