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고백, 얼굴 흉터 때문에 망설여진다면?

입력 2014-10-30 02:44  

[최태훈 기자] 2월14일 하면 가장 먼저 남녀가 사랑을 고백하는 발렌타인데이를 떠올리게 된다. 발렌타인데이는 3세기경 원정하는 병사의 결혼을 금지했던 로마 황제 클라우디스 2세의 뜻에 반대한 발렌타인 사제의 처형일인 270년 2월14일에서 비롯된 것이다. 특히 이날부터 새의 발정(發情)이 시작한다는 속설과 결합하여 만들어진 풍습이다.

20세기 발렌타인데이는 남녀가 사랑을 고백하고 선물을 주고받는 날이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과 함께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알려지게 된다. 이 때문인지 남성들의 고백일도 따로 생기게 된다. 바로 화이트데이로 3월14일 사탕과 함께 여성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다.

연인관계에서 발렌타인데이는 초콜릿과 작은 선물로 다시금 사랑을 확인하고 둘 간의 정을 더욱 돈독한 하는 날이다. 하지만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을 준비하는 여성에게는 사랑의 따뜻함과 함께 긴장 또한 최고에 달하는 날이기도 하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기 위해 어떤 말들을 준비할지 예쁘게 보이려면 어떤 옷과 화장을 해야 하는지 등 여러 가지 고민에 휩싸이게 된다. 예쁜 옷은 친구들과 함께 고르면 되고 고백을 위한 말들은 진심을 담아 전한다면 분명 받아질 것이다.

하지만 얼굴에 흉터라도 있다면 화장을 진하게 해도 그 흔적을 없애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눈썹 그리기에 자신이 없다면 이 역시 우스워 보일 수 있어 걱정되기도 한다.

퍼머넌트 메이크업은 반영구화장법으로 기존 문신이 평생 지워지지 않는 단점을 개선했다. 색소를 표피에만 침투시켜 3-5년 정도가 지나면 옅어지면서 지워지기 때문에 새로운 메이크업 경향에 따라 수정이 가능하다.

반영구화장이 가능한 곳은 옅은 눈썹, 매번 그리기 힘든 아이라인, 입술, 유륜과 유두, 헤어라인, 상처로 인한 흉터 등에 시술할 수 있다.

더블유스타 변혜경 뷰티디렉터는 “발렌타인데이 사랑의 고백은 여성에게 정말 긴장되는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상처로 인한 흉터는 화장으로도 쉽게 감추기가 힘들어 더욱 고민하게 됩니다. 상처 퍼머넌트는 치료가 어려운 탈색된 흉터나 백반 증 가슴확대수술로 인한 흉터 등을 자연스러운 색상커버로 감쪽같이 가릴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상처 퍼머넌트는 치료받을 부위를 소독하고 마취크림을 바른 뒤 40분간 마취 후에 시술을 받게 된다. 무독성의 안전한 최고급 새미 퍼머넌트 색소를 이용하여 감염이나 알레르기 반응의 가능성이 낮다. 상처 퍼머넌트 시술은 1개월간 3회 기본 시술로 점차적인 효과를 확인하며 안전하게 시술된다. 

지금 퍼머넌트 메이크업을 받는 것으로 다음주 월요일인 발렌타인데이까지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하지만 사랑 고백의 시기는 특별한 날이 정해진 것이 아니다. 얼굴의 흉터가 고민된다면 전문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고 해결방안을 찾는 것이 좋다.

Tip. 퍼머넌트 시술 후 주의사항

<!--StartFragment--> <P class=바탕글>❚시술 후 처방받은 연고를 바르거나 약을 복용한다.
❚시술받은 다음날부터 시술부위의 색이 더 진해질 수 있다.
❚시술부위의 각질은 손으로 긁거나 떼어내지 말고 자연탈락 시켜야 한다.
❚시술 후 3~5일 정도는 술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시술 후 3~5일 정도는 뜨거운 사우나나 찜질방은 가지 않는다.
❚시술 후 2~3일 정도는 시술부위에 비누가 닿지 않도록 한다.
❚시술 후 시술부위는 일주일간 샤워 시 찬물로 씻어준다.
❚수면 전 얼음 팩으로 진정시켜 줍니다.
❚1차 시술 후 각질이 제거되면 피부 특성에 따라 흐려질 수 있으나 2차 리터치 시 보완된다.

<P class=바탕글>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neo@bntnews.co.kr

▶ 직장인, 도움 안되는 스펙 1위 ‘가방끈’
▶ 밸런타인 데이, 그의 마음을 잡고 싶으세요?
▶ 픽시 자전거가 어렵다? “함께 넘어지면서 배워요”
▶ 소셜커머스 90% ‘파격할인’… 싹쓰리닷컴 창고 대방출!
▶[정품 이벤트] 클라란스 화이트닝 신제품 50명에게 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