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쌍꺼풀 매몰법, 풀릴까 걱정?

입력 2014-11-04 12:04  

[라이프팀] 얼마 남지 않은 겨울방학을 이용해서 쌍꺼풀 수술을 받으려는 대학생 김지연 씨. 김 씨는 친구들도 많이 하고 자연스러워 보인다는 ‘매몰법’으로 수술 받고 싶지만, 풀릴지도 모른다는 걱정에 망설이고 있다. “예쁜 쌍꺼풀을 갖고 싶지만 쌍꺼풀 수술한 흔적은 남기기 싫다”는 김 씨에게 매몰법은 적합한 수술방법으로 보인다. 그런데 김 씨는 매몰법으로 쌍꺼풀 수술을 받으면 풀리기 쉽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과연 매몰법은 쌍꺼풀이 잘 풀릴까?
 
쌍꺼풀 수술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모양을 선호한다. 수술 후 부기가 적고, 흉터가 남지 않으면서 적당한 크기의 쌍꺼풀 라인을 원한다. 때문에 쌍꺼풀 수술법에 있어서도 절개하는 방식이 아닌 눈꺼풀을 찝는 매몰법을 받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매몰로 만들어진 쌍꺼풀은 쉽게 풀어져 버린다는 속설 때문에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정말 매몰법 쌍꺼풀은 쉽게 풀릴까?
 
눈, 코 성형전문의 이재승 원장은 “매몰법 쌍꺼풀이 풀렸다고 보고된 케이스는 전체 쌍꺼풀 환자의 3%를 넘지 않습니다. 이 수치 또한 수술법 자체에 문제가 있다기보다 지방이나 근육이 많아 절개법으로 해야 할 눈을 매몰법으로 했을 때 생긴 경우입니다”라고 말한다.
 
매몰법에 대한 오해가 깊다 보니 최근에는 매몰법처럼 절개하지 않으면서도 절개법처럼 풀리지 않는 ‘단매듭 연속 매몰법’이라는 수술법이 개발됐다.
 
단매듭 연속 매몰법이란 하나의 매듭만을 이용해 쌍꺼풀 라인을 따라 눈꺼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피부와 눈 뜨는 근육을 연결시키는 수술 방법이다. 피부와 근육을 고리형태로 묶기 때문에 잦은 자극이나 중력에 의해서도 쉽게 풀어지지 않는다.
 
또한 두꺼운 눈꺼풀도 매몰로 수술 받을 수 있도록 부분 절개를 통해 지방과 근육을 제거 할 수 있도록 했다. 두꺼운 눈꺼풀은 매몰로 수술 받고 싶어도 지방이나 근육이 많아 매몰로는 예쁜 쌍꺼풀을 만들기 어려웠지만 단매듭 연속 매몰법은 눈꺼풀을 얇게 만들 수 있도록 부분 절개가 가능해져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보고 있다고 한다.
 
단매듭 연속 매몰법은 수술 시간이 20-30분으로 매우 짧고, 흉터나 부기가 거의 없어 3-4일 정도면 회복이 가능하다. 대학생뿐만 아니라 짧은 휴가를 맞은 직장인에게도 적합한 시술 방법이다.

이재승 원장은 “매몰법은 눈꺼풀에 작은 구멍 몇 개를 내고 실매듭으로 라인을 잡아주는 방법입니다.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부기가 오래 가지 않고, 모양도 자연스러워 선호되는 쌍꺼풀 시술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쌍꺼풀이 없는 눈꺼풀에 지방이 많을 경우 매몰법으로 시술해주면 실매듭이 쉽게 느슨해져서 쌍꺼풀이 풀어져 버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부분적으로 절개한 후 지방을 제거하고 매몰법으로 시술하는 단매듭 연속 매몰법으로 시술 받아야 합니다”라고 설명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사진 찍을 때 ‘얼짱각도’, 그 안에 숨어있는 비밀
▶ '최면 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애고, 성공률 ↑
▶ [What] '마프' 김태희 공주 커피잔, 어디 제품이에요?
▶ 따뜻한 ‘겨울 여행지’ Best 3
▶[마지막 찬스] 클라란스 더블 화이트닝을 50명에게 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