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치아, 라미네이트로 부드러운 인상 만든다

입력 2014-11-12 00:24  

[라이프팀] 흔히 치아가 앞으로 튀어나온 돌출치아의 경우 입을 다물고 있으면 화가 나 보인다. 돌출치아가 아니더라도 화난 표정을 자세히 보면 입이 튀어나와 있는 경우가 많은데, 화가 났을 때 입에 자신도 모르게 입이 들어가 입을 내밀기 때문이다. 그래서 입이 나왔을 경우 화난 인상으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화가 나지 않았는데도 화가 났거나 "불만 있냐"고 듣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신체적인 이유로 입이 튀어나와 있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웬만큼 웃어서는 티도 나지 않고 그렇다고 입을 벌리고 시원하게 웃으면 치아가 드러나 민망하고 주위의 눈치를 보며 뒤늦게 손으로 가려보지만 때는 이미 늦었다.

1센티미터, 아니 기껏해야 몇 밀리미터 정도만 나왔을 뿐인데도 돌출되어 보인다. 이들은 뜻하지 않은 주변의 오해를 살 뿐 아니라 팔자주름이 깊어 보이거나 코가 낮고 턱이 없어 보이기까지 한다. 또, 돌출된 치아를 감추기 위해 억지로 입을 다물다보니 턱 근육의 경직과 턱 관절 잡음, 두통 그리고 목과 어깨 통증까지 신체 이상 신호도 나타난다.

입이 돌출되는 데는 두 가지 원인이 있다. 하나는 치아가 튀어나온 것이고 다른 하나는 턱 골격 자체가 튀어나온 것이다.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치료방법도 다르다.

치아만 튀어나온 경우엔 교정이나 라미네이트만으로도 만족할 만한 심미적 효과를 볼 수 있다. 교정의 경우는 보통 작은 어금니를 빼고 남은 공간을 이용하여 턱뼈 전체를 후방으로 이동시키는 방식이고 라미네이트의 경우는 치아 표면을 살짝 긁어낸 후 치아 모양의 얇은 세라믹 판을 부착시키는 간단한 시술이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다 같은 돌출입도 얼굴의 형태와 잇몸 뼈, 치아가 나온 정도와 각도가 조금씩 다르므로 정확한 측정을 통해 환자의 상태에 따른 맞춤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치아가 튀어나와 돌출입이 생긴 경우는 라미네이트 등의 간단한 시술로 돌출입을 교정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사진 찍을 때 ‘얼짱각도’, 그 안에 숨어있는 비밀
▶ '최면 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애고, 성공률 ↑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직장인 68%, 직장 내 ‘왕따’ 경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