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키 성장…마음만 앞섰다간 ‘성조숙증’ 위험!

입력 2014-11-14 02:19  

[임수정 기자] 요즘 남성들의 새로운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바로 ‘키높이 깔창’. 심지어 충분히 키가 큰 유명 아이돌 가수들조차 깔창을 사용한다고 고백하면서 “키 큰 사람도 깔창을 사용하면 정말 작은 사람들은 어쩌냐”는 볼멘소리도 끊이질 않는다.

이는 갈수록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커져감에 따라 키의 중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는 까닭. 키가 커야 같은 옷을 입어도 훨씬 멋져 보일뿐 아니라 큰 키를 가진 사람들이 여러 면에서 더욱 유리하다는 각종 연구결과도 잇따르고 있는 이유다.

실제로 호주 국립대학교 연구진은 남성 키 5cm가 클수록 연소득이 약 122만원씩 늘어난다는 연구결과를 밝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연구진에 의하면 사회적으로 키 큰 사람이 더 똑똑하고 힘 있는 사람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라고.

이렇다 보니 키가 작아 겪는 설움에 대해 잘 아는 부모들은 내 아이를 1cm라도 더 크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때문에 막연한 지식으로 사골국, 곰탕을 비롯해 몸에 좋다는 각종 영양제를 지나치게 챙겨 먹여 소아비만을 초래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하지만 ‘어릴 때 찐 살은 다 키로 간다’는 말만 믿고 방심하다가는 성조숙증에 발목을 잡힐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비만 어린이의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렙틴이 성호르몬을 자극해 성 호르몬이 일찍 분비되면 너무 어린 나이에 사춘기가 찾아오게 되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됨은 물론 성장판이 빨리 닫혀 키 성장이 멈춰버리게 되기 때문.

특히 여자아이들의 경우 통상적으로 초경 이후에는 평균 5~8㎝ 정도밖에 크지 않아 사춘기가 빨리 오게 되면 최종 예측키는 작아 질 수밖에 없다.

하이키한의원 잠실점 이승용 원장은 “성조숙증은 정신은 어린데 신체는 성숙함에 따른 정서적인 문제와 성격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생리를 할 때 생식기가 완전하지 못해 극심한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심할 경우 조기 폐경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따라서 나중에 발생할 여러 가지 문제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상적인 속도로 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조언을 덧붙였다.

이에 하이키한의원에서는 성호르몬을 자극하지 않는 율무와 인진 외 9가지 천연 한약재를 배합해 추출한 생약성분을 통해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지 않으면서 키를 크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처방을 하고 있다.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에서 챙겨주었던 고 영양 식품들이 도리어 성조숙증으로 키 성장을 방해하는 당황스러운 결과를 가져온다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따라서 마음만 앞서 막연한 지식에 의지하기보다는 하이키한의원과 같은 믿을 수 있는 성장클리닉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받는 것이 아이를 위해 보다 현명한 길일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직장인, 연봉 높이는 '이직' 노하우
▶ "도와줘!" 요리, 집에서도 쉽게 하는 법
▶ 2011 봄, 유럽여행 저렴하게 가는 법
▶ 한국, 유튜브 모바일 사용량 전 세계 1위!
▶ 우리 아이 입학식, 어떤 선물이 좋을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