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나른함을 극복하는 건강식 신 메뉴 열전

입력 2014-12-01 19:08  

[라이프팀] 날씨가 풀리기 시작하면서 춘곤증 및 무기력증 각종 나른함이 엄습하고 있다. 이들로부터 벗어나 활력을 줄 수 있는 에너지 보강이 필요한 때.

이에 봄을 맞아 맛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켜주는 봄철 음식이 다양하게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유기농 및 제철 식재료로 건강을 챙겨주는 메뉴들. 대표적인 봄나물을 시작으로 중식, 일식 등 국경을 넘나드는 건강식부터 뷔페, 도시락 등 다양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봄 건강식까지 다양한 선택 옵션이 있다.
 
◆ 계절 메뉴 & 신선한 프레쉬 마켓 디너, 아난티 클럽
‘아난티 클럽, 서울’에서는 유기농 및 제철의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디너를 선보인다. ‘더 레스토랑’에서는 자연이 새롭게 깨어나는 봄을 맞아, 봄철 느끼기 쉬운 춘곤증 극복과 두뇌 건강에 활력이 되는 메뉴를 구성했다.

‘부드러운 두부와 버섯 뚝배기’ 메뉴는 두뇌에 좋은 영양소인 식물성 콩 단백질을 함유한 두부와 두뇌 청소 효과가 있는 다양한 종류의 버섯을 주 재료로 사용하여, 풍부한 영양과 함께 두부의 부드러운 식감과 버섯의 쫄깃한 식감의 조화로 색다른 맛을 전달한다. 
 
또 주말에는 유명산의 봄 정취와 함께 신선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프레쉬 마켓(Fresh Market)’ 컨셉의 디너를 운영한다. 매주 토요일 저녁 수준 높은 라이브 공연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프레쉬 마켓 디너는 기호에 따라 원하는 만큼 선택하면 즉석에서 쉐프가 직접 구워 제공하는 오픈 키친 서비스다. 
  
◆ 면역력 증진에 뛰어난 봄철 식재료, 그랜드 힐튼 중식 레스토랑 ‘여향’
그랜드 힐튼의 중식당 ‘여향’은 4월까지 ‘Chinese Spring Festival’을 실시한다. 아름다운 고향이란 뜻을 지니고 있는 ‘여향’은 오천년 역사만큼이나 깊이 있는 중국요리의 맛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이번 봄 시즌에는 아스파라거스와 냉이 등을 재료로 사용한 봄철 메뉴를 새롭게 개발하여 선보인다. 아스파라거스는 성인병이나 암 예방 및 면역력 증진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몸에 좋은 건강 식재료다. 또한 냉이는 맛 좋은 봄나물의 대표주자로 채소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다고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A와 칼슘, 철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 약이 되는 제철 봄나물의 향연, 봄나물 뷔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3월과 4월 봄의 파릇한 생명력과 싱그러움을 가득 담은 ‘봄나물 뷔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겨우내 부족했던 기운을 북돋아주는 제철 봄나물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기회로, 춘곤증과 나른함을 날려줄 향긋한 봄나물을 다양한 조리법으로 만날 수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지하 1층에 위치한 자연주의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에서는 3월7일부터 31일까지 흑미 연근밥, 산마밥, 무 콩나물밥 등 평소 잘 맛볼 수 없었던 이색 웰빙밥을 비롯해 우엉 잡채, 복어찜, 호두 두부찜, 돈나물 물김치 등 35~40가지의 봄나물을 활용한 음식들이 준비된다. 
 
또한 뷔페 레스토랑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1층의 ‘브래서리’에서도 다양한 봄나물 뷔페와 즉석 조리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쉐라톤그랜드워커힐 일식당 ‘벚꽃 스시 벤토’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일식당 기요미즈에서는 오는 5월까지 ‘벚꽃 스시 벤토’를 선보인다. 보자기에 직접 포장되어 제공되는 ‘벚꽃 스시 벤또’는 명인 초밥 요리사로 유명한 기요미즈의 임영철 조리장이 일본 본토의 맛과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도시락이다.

두릅, 양배추, 산마, 시소 등의 신춘을 느낄 수 있는 야채들과 삼치, 학꽁치, 놀래미, 쭈꾸미 등의 봄철에 나는 해산물과 함께 샐러드, 초밥, 튀김 등으로 조리해 두 단의 도시락에 가득 담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애플 '아이패드2' 4월중 출시
▶ 2011 ‘소개팅’ 트렌드 분석!
▶ 국민 80% “지진 발생 시, 대처법 모른다”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출근시간대 ‘시내버스 추가배차제’ 시행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