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찾아라!

입력 2014-12-02 17:15   수정 2014-12-02 17:15

[이진 기자] ‘세수만 잘해도 피부가 예뻐진다’

피부 세안의 중요성은 피부 관리에 일가견이 있는 여성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깨끗한 세안은 피부 관리의 시작이자 마무리 단계로 매끈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이들은 실제 꼼꼼하게 세안할 뿐 아니라 세안제 역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고 있다.

피부 좋은 여자 스타들 역시 자신에게 맞는 세안법을 제안하고 있는데 고현정의 솜털 세안법, 이민정의 미스트 세안법 등 이슈가 되고 있는 스타들의 다양한 세안법이 깨끗한 세안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좋은 예이다.

이와 같은 세안법과 더불어 자신의 피부 타입과 효능을 꼼꼼하게 따져본 폼 클렌저의 사용은 꿀피부를 가꾸는데 더욱 도움을 줄 것. 지금부터 피부 타입에 맞는 폼 클렌저 제품을 추천한다.

● 내 피부 타입에 맞는 폼 클렌저 고르기!

지금 사용하고 있는 폼 클렌저는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일까.

만약 세안 후 피부가 당긴다거나, 피부에 뭔가 남아있는 듯 한 불쾌감이 느껴진다거나 혹은 자극을 받아 따끔거림을 느낀다면 피부타입에 맞지 않은 폼 클렌저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제품을 계속해서 사용하면 피부 건조함으로 노화가 촉진되거나 트러블이 나는 등의 부작용을 겪게 되므로 수분 공급, 피지 조절 등 자신의 피부에 필요한 효능의 폼 클렌저를 선택하여 건강하게 피부를 가꾸도록 하자.


건성 피부) 보습기능이 강화된 폼 클렌저로 촉촉하게~
세안 후 피부가 심하게 당기고 각질이 잘 일어나는 건성 피부는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 수분 손실을 최소화 하는 것이 관건.

끌레드 뽀 보떼 ‘무쓰 네뚜와이앙뜨’는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피부 자극 없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클렌징 해주고 과잉피지와 묵은 각직을 제거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지성 피부) 보송하게 가꿔주는 폼 클렌저는 따로 있다!
지성피부는 피지 분비가 왕성해 번들거리고 트러블이 잘 일어난다. 이러한 피부 타입은 모공 속 피부 노폐물과 각질제거 기능을 겸비한 폼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위스킨의 ‘엔자임 파우더 워시’는 풍부한 거품으로 각질을 제거와 클렌징을 동시에 제안한다. 파파인 효소가 모공 속 노폐물, 피지,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피부 자극을 줄이고 수분 손실을 막아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넓은 모공) 모공 수축 기능이 있는 폼 클렌저로 짱짱하게~
넓은 모공 때문에 피부결까지 울퉁불퉁해 보여 고민이라면 모공 속까지 딥 클렌징과 동시에 쿨링 효과로 모공을 촘촘하게 조여 주는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 하도록 하자.

쏘내추럴 ‘더퓨어 밸런싱 리파인 화이트 클레이 폼 클렌저’는 화이트 클레이와 다양한 식물성 성분의 풍부한 거품이 모공의 불순물을 제거하여 피부 속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준다. 탁월한 쿨링 효과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늘어진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주어 촘촘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주는 모공 수축 폼 클렌저.

트러블성 피부) 저 자극, 천연 식물 성분의 폼 클렌저로 순하게!
잦은 염증으로 인해 예민해진 트러블 피부는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 식물 성분이 함유 된 순한 클렌저로 자극 없이 클렌징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뛰드하우스 ‘AC 클리닉 아크네 폼 클렌저’는 무색소, 100% 천연향으로 피부에 순한 트러블 전용 폼 클렌저. 트러블 균을 제거하여 깨끗한 피부로 가꿔 줄 뿐만 아니라 천연 샌달 우드 오일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여신외모’ 유진, 셀프 화장법 공개
▶ 그 남자의 스킨케어 24시 어느 하루
▶ '피부 종결자' 전소민, 스프링 메이크업 종결자 도전!
▶ 드라마 속 女배우 상큼발랄 '로맨틱 웨이브' 레시피 제안
▶ 예뻐질려면 내 얼굴의 장점을 찾자! 뷰티 주치의가 말하는 '이미지 메이킹'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