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란다 커도 한다는 혈액형 다이어트?

입력 2013-09-12 19:28   수정 2015-08-12 08:44

[라이프팀] "더 많은 에너지를 만들어주는 혈액형 다이어트가 있어요. 전 A형이라 신선한 채소와 과일 위주로 먹고 있어요. 그리고 고기보다는 닭고기와 생선을 조금씩 먹어요."

톱모델 미란다 커가 방송에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로 혈액형 다이어트를 꼽았다. 미란다 커가 꼽은 혈액형 다이어트는 미국의 피터 디아니모 박사가 1999년 미국에서 책으로 출간해 인기를 끌었던 다이어트 식단 조절 방법이다. .

한 다이어트 한의원에 따르면 혈액형 다이어트는 혈액형이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각종 면역반응을 작동시키는 항원 및 항체와 연관이 있다는 사실에 논리적 근거를 두고 혈액형 별로 체중증가를 가속시키거나 감소시키는 음식이 있다는데 착안해 만들어졌다고 말한다.

How to

A형 
소화기관이 예민한 A형은 육류를 피하고 야채위주의 식단이 좋다. 육류를 피하기 때문에 단백질 등이 부족할 수 있는데 이는 두유나 콩, 두부 등의 식물성 단백질로 보충을 하는 것이 좋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고등어 등 생선류도 도움이 된다. 고기를 섭취하고 싶을 때에는 닭고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B형 
B형은 A형과 달리 닭고기를 피하고 양고기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갑각류는 소화를 잘 시킬 수 없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시금치, 무, 치즈, 바나나 등을 많이 섭취하고 흰 살 생선과 야채 등을 골고루 섞어서 다양한 식단을 만들어서 먹는 것이 좋다. 또한 면역성과 소화기관은 튼튼하지만 옥수수, 국수 등에 들어있는 레크틴은 신진대사를 낮추기 때문에 되도록 피한다.

O형
기호나 체질 특성상 가장 살이 찌기 쉽다. 또한 다이어트기간 중에도 육류섭취를 원하기 때문에 영양밸런스를 생각해서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 그리고 육류를 섭취할 때에도 삶거나 끓여서 최대한 칼로리를 낮추고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프로콜리, 시금치 등을 곁들여서 먹는 것이 좋다.

AB형
현미, 잡곡밥, 두부, 국 등의 한식위주의 식단이 좋으며 백미, 샐러드, 레몬, 키위 등이 몸에 잘 맞는 음식이다. 메밀, 옥수수, 버터 등은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으며 AB형 특성상 분석력이 뛰어나고 미식가가 많은 특징을 살려서 저 칼로리 음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연애하면 이해되는 사진, 불꽃같은 사랑은… 
▶ '2031년만 같아라' 일주일 쉬는 '황금연휴' 
▶ 맛있게 생긴 필통, 실제 음식으로 ‘착각’ 
▶ 담임 선생님의 패기, 도망칠 땐 참 달콤했지?
▶ 찍었을 때 맞힐 확률, 답은 50% '이유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