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 글로벌 판매 최대치 경신

입력 2013-01-11 17:45   수정 2013-01-11 17:44


 2012년 짚 브랜드가 글로벌 판매 총 70만1,626대를 기록했다. 1999년 67만5,494대를 판매한 이후 역대 최고 기록이다.  

 10일 크라이슬러그룹 LCC에 따르면 짚은 2012년 글로벌과 북미 시장에서 각각 19%와 13%의 성장률을 나타냈다. 아태지역에서는 94% 증가했으며, 유럽은 29%, 라틴아메리카는 18% 신장했다. 특히, 중국 시장은 107% 급성장했고, 미국 SUV 시장에서도 1위를 재탈환했다.

 차종별로는 짚 그랜드 체로키가 22만3,196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랭글러가 19만4,142대로 뒤를 이었다. 컴패스 역시 글로벌과 북미 시장에서 종전의 최다 판매 기록을 갱신했다. 크라이슬러그룹 LLC의 짚 브랜드 사장 마이크 맨리는 "북미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지난 3년 연속 두 자릿 수 이상 성장했다"며 "2009년 말 성능을 중점으로 개선한 후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짚은 국내 시장에서도 지난해 전년대비 35.96% 성장한 2,794대를 판매했다. 크라이슬러코리아 마케팅 총괄 정일영 부장은 "다양해진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아웃도어, 레저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힘입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에 맞춤화된 프로그램과 마케팅 활동으로 보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BMW코리아, 2013년 허리띠 졸라맨다
▶ 아우디코리아, 5,840만원 A5 스포트백 출시
▶ 타이어업계, 겨울용 타이어 '고민이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